고려대학교는 서울대, 연세대와 더불어, “SKY”라고 불리는 국내의 명문대학교 중의 한 곳이다. 하지만, 캠퍼스가 상대적으로 외진 곳인 안암동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방문하기가 다소 쉽지 않은 곳이다.
우연히 고려대학교 근처를 방문하게 되었다. 고려대학교 근처에 있는 김희수아트센터에서 미팅을 했던 것이다.
미팅을 마치고 근처를 돌아보다가, 생각난 김에 캠퍼스를 한 번 방문해보았다. 그런데 우연히도 “2022 졸업식”이 진행되고 있었다. 방문한 시기는 여름이었는데, 소위 “코스모스 졸업식”이 열리고 있었다.
“안암동 고려대학교 캠퍼스”
고려대학교는 정문에서 본관을 바라보는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캠퍼스이다. 일반적으로 고려대학교 캠퍼스를 떠올리면 이 곳을 떠올리게 된다.
정문으로 가는 위치는 지하철역 “안암역”과 “고려대역” 사이에 있다. 어느 곳에서 내려도 가운데 정도에 위치에서 정문을 찾을 수 있어서 애매하기도 하다.
“고풍스러운 느낌이 드는 고려대학교 캠퍼스”
고려대학교 캠퍼스는 오랜 역사가 숨쉬고 있는 듯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다. 고풍스러운 느낌이 드는 건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참고로, 고려대학교는 1905년 충숙공 이용익이 고종의 지원을 받아서 설립한 근대적 사립 고등교육기관인 보성전문학교에 연원을 두고 있다. 1932년 인촌 김성수가 학교를 인수하였고, 해방 후 1946년 종합대학교로 승격하여 교명을 고려대학교로 했다.
“2022 고려대학교 코스모스 졸업식 풍경”
고려대학교 본관 근처에서는 학사복을 입고 학사모를 쓴 졸업생들을 볼 수 있었다. 가족 단위로 함께 와서 축하를 하는 인파를 볼 수 있기도 하고, 연인끼리 와서 사진을 촬영하는 커플도 볼 수 있었다.
고려대학교의 직접적인 선배는 아니지만, 이제 졸업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세상에 나서는 후배들을 보면서,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해보면서 글을 마쳐본다.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 주소 : 서울 성북구 안암로 145 (우)02841
- 전화번호 : 02-3290-1114
- 홈페이지 : https://www.korea.ac.k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