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주변에 세탁소가 있으면, 아무래도 편리하다. 요즘에는 코인세탁소 등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서울대입구 일대 관악구청 맞은편에서는 아직도 옛 느낌으로 운영하는 세탁소를 찾을 수 있다.
“서울대입구 세탁소, 세탁은동우사”
관악구청 맞은편에 있는 골목에 자리를 잡고 있는 오래된 세탁소의 이름은 “세탁은동우사”이다. 꽤 오래전부터 이 곳에서 자리를 잡은 듯한 곳이다.
요즘에는 이렇게 옛 정취가 묻어나는 세탁소를 찾기가 쉽지 않아서 더욱더 반갑기도 한 곳이다.
“적당한 가격에 세탁, 수선을 해주는 곳”
이 곳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세탁, 수선이다. 살고 있던 집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있떤 세탁소였기에 덕분에 한동안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오랫동안 묵은 때를 간직하고 있던 가을 코트 세탁을 맡겼다.
세탁에는 약 이틀 정도가 소요되었는데, 이 정도면 세탁에 그리 시간이 걸리는 편이 아니라 크게 부담이 없는 정도라고 할 수 있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코트 2벌에 처음에 맡길 때는 18,000원을 달라고 했었는데, 찾으러 가는 날에는 20,000원을 달라고 했다는 것이다. 2,000원 차이라 크게 부담은 없긴 하지만, 맡길 떄와 찾을 떄의 가격이 다른 것이 난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면 적당한 가격에 맡길 수 있는 세탁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으로 예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더욱더 정겨운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장소이다.
“서울대입구, 세탁은 동우사”
-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0-4
- 전화번호 : 02-874-1183
- 영업시간 : 7:00 – 22: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