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아키하바라는 하위문화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일본의 명소이다. 덕분에 곳곳에서 일본 만화나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곳을 찾아볼 수 있다.
굿스마일이라는 회사 역시도 이러한 하위문화인 서브컬처에 관려된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회사이다. 주로 피규어를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머리가 크고 눈이 큰 형태의 귀여운 피규어를 생산하는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찾을 수 있는 애니 카페, 굿스마일 & 애니메이트 카페”
도쿄 아키하바라 곳곳을 둘러보다보니, 시간이 제법 흘렀다. 몇 시간 뒤에는 우에노로 이동해서, 나리타 공항으로 들어가는 열차에 탑승해야할 시간이 될 것이다. 아키바하라 곳곳을 둘러보며 다양한 매장을 둘러보고 쇼핑을 하다보니, 휴식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곳으로 가서 시간을 보낼까 하다가, 우연히 굿스마일과 애니메이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애니카페가 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함께 동행한 영국 친구가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에 이 곳을 방문해서 잠시 시간을 보내다가 가기로 결정했다.
“굿스마일 & 애니메이트 애니카페”
굿스마일 애니카페는 굿스마일 & 애니메이트 건물의 5층에 자리하고 있었다. 카페로 들어가기 전 카페 입구 근처에서 굿스마일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른 애니메이션 관련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후, 애니카페가 있는 입구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카페는 다른 일반 카페와 큰 차이는 없었다. 테이블이 놓여있고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같았다. 하지만, 차이가 있었다면, 곳곳에서 애니메이션 관련 캐릭터들을 볼 수 있기도 하고, 카페 내부에서는 애니메이션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었다는 점이다.
우리가 방문했던 시각은 금요일 점심시간대라서 그런지 사람은 거의 없었다. 사람들로 붐비는 시간에는 간혹 이 곳에서 코스프레 행사가 열리기도 하는데, 그런 날은 카페가 완전히 사람들로 가득차 버린다고 한다.
“커피와 간단한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카페”
카페에서는 다른 일반적인 카페와 유사한 메뉴를 판매한다. 커피 음료를 비롯하여 간단한 간식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단, 이곳에서는 철저하게 1인 1메뉴를 주문해야 한다. 우리는 커피와 딸기우유와 유사한 것을 주문했고, 추가로 팬케이크르 하나 주문했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음식을 하나 주문할 때마다 캐릭터가 그려진 딱지를 하나씩 뒤집어서 랜덤으로 주는데, 마치 가차 같은 느낌이 든다. 가차와 유사한 방식이기에 원하는 것이 나오지 않았다고 해서 교환을 요청할 수는 없다고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피치볼 테마로 꾸며져 있었던 카페”
카페는 그 때 그때 테마가 바뀌는 듯하다. 우리가 방문했던 날에는 피치볼 테마로 꾸며져 있었는데, 이는 “Peach Ball”이라고 하는 제목의 게임이라고 한다.
일본에서 이러한 독특한 콘셉트의 카페는 처음으로 방문해 보았는데, 한산한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 것인지 사람들이 거의 없었다. 메이드 카페는 아직 가보지는 않았지만, 메이드 카페에 가면 부담스러운 동작 등을 시킨다고 하는데, 애니카페에서는 그런 것은 따로 시키지 않았기에 별로 부담을 느낄 것은 없었다.
일본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독특한 카페로 여행의 막바지에서 ”아키하바라“의 분위기에 물씬 젖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굿스마일 애니카페”
- 주소 : Japan, 〒101-0021 Tōkyō-to, Chiyoda-ku, Sotokanda, 1 Chome−7, 外神田1丁目7−6 AKIBA カルチャー ズ ZONE 5F
- 전화번호 : +81 3-3526-3761
- 애니메이트 카페 : https://cafe.animate.co.jp/shop/akihabara/
- 영업시간 : 11:00 – 21:3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