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제주 중문 바다 “중문색달해변”

오랜만에 다시 제주를 찾았다.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는 예전에 방문했던 곳을 최대한 피하려고 했으나, 도저히 피할 수 없는 관광 명소가 있기도 하다.

그 중 한 곳이 바로 “중문관광단지”가 아닐까 싶다. 중문 관광단지는 여러 대형 호텔이 자리를 잡고 있는 메인 관광지 중의 하나이기에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제주 중문관광단지는 서귀포시 중문동, 색달동, 대포동에 걸쳐 있는 종합 관광휴양지이다. 제주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자연 경관과 지리적 환경을 활용한 관광단지로 1978년에 조성하였다. 내부는 10개의 숙박 시설과 9개의 휴양 시설로 이루어져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기본적인 숙박과 함께 관광, 즐길 거리, 레저 시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근에 국제 회의를 위한 컨벤션, 쇼핑시설, 운동, 오락, 휴양, 문화 시설 등을 두루 갖추고 있는 장소이다.

“제주 남쪽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중문색달해변”

오랜만에 다시 방문한 중문색달해변은 여전했다. 예전에 방문했을 때도 날씨가 좋았기에 제주도 남쪽 바다의 아름다움에 취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제주도에 왔으니 예전에 왔던 곳이라고 하더라도 다시 한 번 방문해 보는 재미가 있다.

“퍼시픽랜드 : 더 클리프”

오랜만에 다시 방문해보니 예전과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있기도 했다. 예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클럽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가 그 사이에 새롭게 생겼다.

예전에는 누구나 출입이 가능했던 공간이 이제는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만 출입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경되었다. 물론, 들어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아 보였으나, 마련되어 있는 테이블 등을 이용하는 것은 주문을 한 뒤에 이용 가능한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퍼시픽랜드 : 더 클리프”라는 카페 겸 펍이라고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펍 분위기를 내고 있는 곳이라, 저녁이나 밤에 방문해도 될 만한 듯한 느낌이었다. 제주도 앞바다의 경치를 감상하면서 늦은 시각까지 시간을 보내기에 괜찮아 보이는 장소로 젊은층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아 보였다.

그 외에도 조금씩 변한 것은 있겠지만, 크게 변한 것은 없어 보였다. 제주도 중문 앞바다는 여전히 교태로운 자연 경관을 뽐내고 있었다.

언제 방문해도 매력적인 제주도의 관광 명소로 손꼽을 수 있는 곳으로 특히나 서귀포 지역을 여행 중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다.

“제주 중문 : 중문색달해수욕장”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3039
  • 전화번호 : 064-760-4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