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제주공항 면세점 ”JDC 면세점”

제주도를 여행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항공기를 이용해서 여행하는 편이다. 배편을 이용해서도 제주도를 여행할 수 있지만, 흔히 항공편으로 제주도로 간다.

제주도로 들어가고 나가는 관문인 ”제주공항“은 국제공항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곳으로 덕분에 국내여행객들도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공항 면세점 : JDC 면세점”

제주공항의 면세점은 “JDC 면세점”이다. 제주공항에 입국할 때는 면세점을 이용할 수 없고, 제주공항에서 출국할 때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여행을 마치고 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마친 후에 이용할 수 있다. 제주공항 출국 절차는 아래와 같다.

  1. 항공사 체크인 및 위탁 수하물 보내기
  2. 공항 검색대 통과
  3. 면세구역 입장 및 쇼핑
  4. 항공기 탑승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다양한 제품을 찾을 수 있는 면세점”

제주공항의 면세점은 그리 크지는 않은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여행을 하고 돌아오면서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어쩌면 큰 덤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2023년 1월 1일부터는 제주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한도가 기존 1인당 600달러에서 800달러까지 늘어났다. 덕분에 기존보다 더 많은 물품을 면세 혜택을 받고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도 여행을 하면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로션과 같은 제품을 구입하는 편인데, 어차피 구입해야 하는 것이라면 여행을 하고 돌아오는 길에 면세품으로 구입하면 더욱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제주 여행이 끝나는 아쉬움을 달래주는 제주공항의 면세점으로 잘 활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제품도 구입할 수 있고, 여행을 추억할 수 있기도 한 곳이다.

”제주도, 제주공항 JDC 면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