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일본 도쿄의 번화가 “신주쿠”

신주쿠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제법 잘 알려진 도쿄의 지역이다. 도쿄도에 속해있는 구역으로 다른 도시에서는 시청의 역할을 하는 도쿄도청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고층건물이 즐비하고, 지나는 사람 역시도 많은 곳으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지역이다.

특히, 신주쿠역에는 5개 회사에서 운영하는 철도역이 있는데, 무려 11개의 노선이 지나는 곳으로 환승이 간으한 역이기도 하다. 도쿄역과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역 중의 한 곳으로 손꼽히며, 세계에서 이용객이 가장 많은 철도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고층 건물과 사람들이 많은 번화가, 신주쿠”

신주쿠역 주변으로는 많은 고층 건물을 찾을 수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신주쿠눈 신주쿠역을 중심으로 서쪽은 업무지구로 나뉘고, 동쪽은 유흥가로 나뉜다. 또한, 환락가에서는 일본에서도 유명한 환락가인 “가부키초”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일본 최대의 한인 밀집 지역인 신오쿠보 역시도 신주쿠에서 상당히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다.

“신주쿠를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작품들”

신주쿠는 미디어에서도 배경으로 많이 소개가 되기도 했다. 영화에서도 신주쿠를 배경으로 삼은 작품이 많고, 애니메이션 역시도 배경으로 삼은 작품이 많은 편이다. “심야식당”의 배경이 되는 식당 역시도 신주쿠 가부키초 안에 있는 작은 식당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을 배경으로 삼았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인 초속 5센티미터 역시도 3부의 배경이 신주쿠로 등장한다. 또한, “너의 이름은”이라는 작품에서도, 신주쿠룰 배경으로 하는 모습이 등장하기도 한다.

“도쿄도청 전망대”

신주쿠에서는 도쿄도청을 찾을 수 있다. 도쿄도청의 꼭대기 층은 전망대로 운영이 되고 있다. 도쿄 도청의 건물은 상당히 큰 편으로, 지상 48층 규모로 높이 243m 높이의 두 동으로 구성된 고층 건물이다. 도쿄 도청은 신주쿠역을 기점으로 서쪽의 업무지구에서 찾을 수 있다. 무료로 운영되는 전망대이기에 신주쿠 주변의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서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신주쿠에서는 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찾을 수 있다. 작은 가게들이 밀집해 있는 좁은 골목길인 “오모이데요코초” 역시도 신주쿠에서 찾을 수 있고, 그 외에도 다른 크고 작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다.

“일본 도쿄 신주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