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오사카 성의 망루 “다몽야구라”

오사카 성은 방어를 목적으로 만든 성으로 곳곳에서 방어 시설을 찾을 수 있다. 오사카 성에는 성을 방어하기 위한 해자가 있는데, 2중으로 해자가 둘러져 있어서 엄청난 방어력을 자랑한다.

또한, 이러한 해자 옆에는 망루가 설치되어 있기도 하다. 오사카 성 곳곳에서 망루를 찾아볼 수 있는데, 망루 역시도 일반에 개방해서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오사카 성의 망루, 다몽야구라”

이 중에서 필자가 들어가 본 망루는 오사카 성으로 들어가는 이북에서 자리하고 있는 망루로 ”다몽야구라“라는 이름의 망루였다.

필자는 원래는 정문으로 들어가야하는데, 처음에 입구를 잘못 찾아서 출구로 들어갔기에 안에 있던 직원들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다.

”조총병의 모형, 그리고 조총이 설치되어 있는 망루“

망루 안으로 들어가면 직원이 설명을 해준다. 일본인들에게는 일본어를 설명을 해주고, 외국인들에게는 영어로 설명을 해주는데, 일본어로는 아주 길게 설명을 해주는데 반해서, 영어로는 아주 짧게 설명해주는 모습이었다.

아마도, 언어적인 장벽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영어로는 아주 간단하게, “이 구멍에서 총을 쏘고, 돌을 던지고…”하는 정도의 이야기를 해주었을 뿐이다. 또한, 망루는 옾은 곳에 있고, 구멍이 좁아서 적이 쉽게 볼 수 없지만, 망루 안헤서는 밖을 훤히 볼 수 있다는 정도의 이야기도 추가로 들어볼 수 있었다.

오사카 성에서 찾아볼 수 있는 망루, ”다몽야구라“에 관한 내용으로, 오사카 성을 하나하나 자세히 둘러보기를 원한다면 방문해 볼 만한 장소이다.

“일본 오사카, 오사카성 망루, 다몽야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