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오사카 도톤보리 편의점 ”세븐일레븐“

오사카 관광지의 중심인 도톤보리 주변에서는 수많은 상점을 찾을 수 있다.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기에 자연스럽게 여러 상점이 몰려있는 것이다.

특히, 세븐일레븐과 같은 편의점 역시도 곳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일본에서 찾을 수 있는 편의점,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이다. 이는 흔히 일본에서 탄생한 편의점으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세븐일레븐은 1927년 미국에서 시작해서, 일본에는 1974년에 들어왔고, 우리나라에는 1989년에 들어왔다.

“미국 텍사스 주의 제방회사로 시작한,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미국 텍사스 주에서 설립된 사우스랜드 제빙 회사(SOUTHLAND ICE COMPANY)가 그 모체로, 처음에는 회사 이름대로 얼음을 주로 팔았지만, 나중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한다는 시간적인 이점을 활용해서 빵이나 우유 등의 간단한 식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편의점의 이름이 “세븐일레븐”이 되었다.

이후, 이 가게가 점점 인기를 끌면서 현재의 편의점과 같은 형태로 발전했고, 1946년에는 상호를 “세븐일레븐”으로 개명하게 되었다.

“1974년 일본에 진출한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일본에 진출하게 된 것은 1974년이다. 일본에 진출한 이 사업은 오히려 미국 본토에서보다 더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이후, 일본의 슈퍼마켓 체인인 이토요카도에서 세븐일레븐의 본사인 “사우스랜드”의 주식을 대거 사들이게 되었고, 2005년에는 지분의 전량을 매입하게 되면서 일본계 회사로 거듭났다.

우리가, 세븐일레븐을 일본계 회사로 알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이다.

“일본 편의점에서 맛보는 다양한 음식”

일본 편의점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우리나라와 유사한 분위기이지만, 우리나라보다 더 오랜 편의점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일본이라서 그런지, 우리나라보다 조금 더 퀄리티가 좋은 음식을 판매하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우리나라의 세븐일레븐과는 큰 차이가 없지만, 우리나라에 없는 음식을 판매하는 것이 차이가 있기도 하다. 특히, 이카소우멘(いかそうめん)”이라는 말린 오징어를 면처럼 잘게 썰어놓은 음식이 인상적이다.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세븐일레븐”

  • 주소 : 2-13 Souemonchō, Chūō-ku, Ōsaka-shi, Ōsaka-fu 542-0084, Japan
  • 전화번호 : +81 6-6213-4297
  • 운영시간 : 24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