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남쪽의 중심지인 오사카 난바역 근처에서는 다양한 상점가들을 찾을 수 있다. 난바역을 기준으로 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센니치마에 도구야스지 상점가” 역시도 이러한 상점가 중의 한 곳인데, 다른 상점가와 달리 요리 도구와 주방기구를 판매하는데 특화된 상점이 늘어서 있는 곳이다.
“요리기구, 주방기구를 판매하는 상점가”
센니치마에 도구야스지 상점가는 150m 길이에 늘어서 있는 상점가이다. 작은 골목길 양쪽으로 요리기구를 판매하는 상점이 늘어서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른 상점가와 마찬가지로 천장이 막혀 있어 날씨에 상관없이 쇼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또한, 이 곳에서는 매년 10월 9일이 되면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도구야스지 축제”가 열리는데, 다양한 요리기구를 사게 판매하는 행사가 열린다.
“천하의 주방으로 불리는 도구야스지 상점가”
도구야스지 상점가에서 다양한 요리기구와 주방기구를 판매하는 곳이 늘어서 있기에 이 곳은 “천하의 주방”이라는 별명이 붙어 있기도 하다. 특히, 이 곳에서는 전문가가 사용하기에 적당한 도구를 취급하는 가게들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하다.
이 곳은 메이지 15년인 1882년 호젠지의 센나치마에에서 시텐노지의 대사와 이마미야에비스 신사에 참배 가는 길에 중고도구상과 잡화상이 나란히 자리를 잡은 것이 시초이다. 이후, 이 곳은 점점 더 발전했고, 1970년에는 아케이드가 세워지면서 현재의 150m에 달하는 길이의 상점가로 발전했다.
“여러 독특한 요리기구를 찾을 수 있는 상점가”
도구야스지 상점가에서는 칼, 뒤집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요리기구를 찾을 수 있었다. 특히, 오코노미야끼로 유명한 오사카지역이다보니, 오코노미야끼를 만드는 판 역시도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요리기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매장 역시도 찾을 수 있었는데, 저렴하게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마지막 날에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기도 했다.
“니시무라 식당이 자리하고 있기도 한 장소”
KBS 여행 전문 방송인 배틀트립에서 조세호 씨와 남창희 씨가 방문해서 소개한 바 있는 식당인 “니시무라” 역시도 이 곳에서 찾을 수 있다.
도구야스지 상점가를 지나다보면, 작은 음식점들이 모여 있는 골목을 찾을 수 있는데, 니시무라 역시도 이 곳에 있다. 단, 이 곳은 낮에는 주로 영업을 하지 않고 저녁부터 영업을 하는 곳인지라, 식당 방문을 원한다면 저녁에 방문할 필요가 있다.
오사카 지역, 천하의 주방이라고 불리는 장소로 요리기구를 쇼핑하기에 좋은 곳이다.
”일본 오사카 난바, 센니치마에 도구야스지 상점가”
- 주소 : 14-5 Nanbasennichimae,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2-0075, Japan
- 전화번호 : +81 6-6633-1423
- 홈페이지 : http://www.doguyasuji.or.jp/
- 운영시간 : 10:00 – 18: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