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홍대, 서브 컬처 매장 “플래프(FLEF)”

서울 홍익대학교 앞 일대는 젊음의 거리라는 별칭이 잘 어울리는 장소이다. 그만큼 젊은 인구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고, 다양한 개성을 뽐내는 사람들, 상점 등을 많이 찾을 수 있는 트랜드에 민감한 지역이다.

덕분에 홍대 일대에서는 개성이 강한 다양한 상점을 많이 찾을 수 있는데, 홍대에 자리하고 있는 “AK플라자“ 건물 안에서도 개성있는 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다.

”홍대 AK 플라자 3층에서 찾을 수 있는, 플래프(FLEF)”

홍대 AK 플라자 매장 3층에서는 다소 독특한 매장을 찾을 수 있다. ”플래프(FLEF)”라는 이름의 매장으로 이 곳을 한 마디로 정의하기는 쉽지 않은 곳이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서브컬쳐 매장“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언더그라운드 아트, 뉴 브랜드, 핫 로드 스타일, 서브 컬쳐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잘 찾을 수 없는 독특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매장“

사실, 이 곳은 우리나라의 정서와는 잘 맞지 않는 독특한 아이템을 전시하고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한편으로는 우리나라보다는 일본의 서브컬쳐 문화와 잘 맞아떨이지는 듯한 느낌의 장소이다.

일본 아키하바라 혹은 하라주쿠의 옷가게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의류와 아이템 등을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아이템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매장은 그리 크지 않지만, 독특한 개성을 뽐내는 다양한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한편으로는 기괴한 느낌이 드는 곳으로 함부러 들어갈 수 없는 장소처럼 보이지만, 관광객의 시선으로 접근해본다면 흥미있는 장소가 아닐까 싶다.

”서울 홍대, 서브컬처 아이템 매장, 플래프(FLEF)”

  •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8 AK플라자 홍대 3층 플래프
  • 전화번호 : 02-336-4585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홈페이지 : https://www.fle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