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코엑스 카페 “테라로사”

테라로사(Terra Rossa)는 석회암 지형을 대표하는 간대토양을 뜻하며, 붉은색을 띄는 토양이다. 이는 이탈리아어로 “Terra(흙) + Rossa(붉은)“의 조합으로 말 그대로 “붉은색의 토양”을 뜻한다. 테라로사는 지중해 연안에서 많이 볼 수 있고, 배수성이 좋아 포도 등을 재배한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테라로사는 “커피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특히, 강원도 강릉시에 본사 및 공장이 위치한 순수 국내 커피 체인점으로 잘 알려져 있다. 스페셜티 커피를 표방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질 좋은 우너두를 강릉 커피공장에서 직접 로스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테라로사 브랜드명은 붉은 색의 토양에서 따왔는데, 브라질에서는 희망이 있는 땅이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서울 코엑스에서 찾을 수 있는 카페, 테라로사”

테라로사의 본사는 강릉에 위치하고 있지만, 곳곳에서도 프랜차이즈 매장을 찾을 수 있다. 스타벅스처럼 쉽게 찾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는 아니지만, 주요 지역에서는 찾을 수 있는데, 코엑스에서도 테라로사를 찾을 수 있다.

코엑스의 테라로사는 전시관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A동”이 있는 복도에서 찾을 수 있으며, 위치로는 1층에 자리하고 있다.

“코엑스에서 맛보는 강릉 커피, 테라로사”

테라로사는 강릉에 자리하고 있는 유명 카페로, 커피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로도 유명한 곳이다. 코엑스에서는 물론 강릉 본점만큼은 아니겠지만, 나름 테라로사 특유의 시원시원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분위기로 꾸며져 있다.

커피 역시도 다양한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데, 아메리카노 한 잔은 약 5,000원으로 스타벅스에 비하면 조금 더 비싼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공간도 제법 넓은 편으로 좌석은 많이 배치되어 있으나, 코엑스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워낙 많다보니, 빈 자리를 찾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려울 수 있기도 하다.

코엑스에서 무난하게 커피 한 잔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이다.

“서울 강남 코엑스 카페 테라로사 코엑스점“

  • 주소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11층 E0003호
  • 전화번호 : 033-648-2760
  • 영업시간 : (매일) 8:00 – 22:00
  • 홈페이지 : https://www.teraro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