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카페 “대중음악 박물관”

잠실 롯데월드몰에는 “서울 3080”이라는 장소가 있다. 5층과 6층을 옛 서울의 모습으로 재현해놓은 곳이다. 롯데월드몰 쇼핑몰 속, 도심에서 과거 서울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예스러운 분위기로 꾸며놓은 장소이기에 이와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 역시도 찾을 수 있다. 바로 흘러간 옛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 “대중음악 박물관“이다.

“카페, 음악다방 대중음악 박물관”

서울 3080 5층에서는 “음악다방 : 대중음악박룸관”이라는 이름의 카페를 찾을 수 있다. 카페이지만 단순한 카페가 아닌 듯한 분위기는 멀리서 보아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데, 입구부터 LP판이 가득 들어서 있는 벽면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카페 내부로 들어서면, 레트로한 소품들로 꾸며진 공간에서 과거 80-90년대 음악들이 흘러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는 다소 세월이 흘러서 한동안 듣지 못했던 추억의 명곡들을 감상할 수 있어  마치 시간이 과거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만든다.

“경주 한국대중음악 박물관에서 영감을 얻은 장소”

이곳은 카페이지만, “대중음악박물관”이라는 이름이 붙은 데는 이유가 있다. 경주에는 “한국 대중음악 박물관”이 있는데, 거리가 멀어서 서울 사람들은 사실상 경주에 있는 그 곳을 방문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그 곳을 방문하기 어려운 서울 사람들을 위해서 만든 장소가 바로 이곳 서울의 ”대중음악 박물관“이라고 한다.

“한적한 분위기에서 옛 추억에 잠기기 좋은 곳”

전체적으로 과거의 향수가 물씬 풍기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떄는 시대를 풍미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거리에서는 잘 들어볼 수 없는 옛 음악을 들으면서 과거의 추억에 잠겨볼 수 있는 장소이다.

차 한잔과 함께 옛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음악과 함께 시간여행을 하기에 좋은 공간으로, 젊은 세대 보다는 40대 이상의 세대가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물론, 젊은 세대에게도 환영받을 수 있는 곳이다. 과거의 감수성이 가득한 음악을 감상해볼 수 있는 유니크한 장소이다.

“서울 잠실롯데월드몰 카페, 음악다방 대중음악 박물관”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5층 (우)05551
  • 영업시간 : 10:30 ~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