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여의도 평양냉면 맛집 “정인면옥”

정인면옥은 원래 광명시장에 있던 평양냉면 전문점이었다. 광명에도 여전히 정인면옥이 있는데, 광명에 있는 정인면옥은 친구분이 인수받아서 명맥을 이어오고 있고, 원래의 주인은 “여의도”에 새롭게 이전해서 영업을 하고 있다.

“2014년 오픈한 여의도 정인면옥”

여의도에 있는 정인면옥은 2014년에 오픈했다. 여의도로 이전한 이후, 2018년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이 되었다. 또한, 4년 연속 우리나라의 미슐랭 가이드라고 할 수 있는 블루리본에서 블루리본을 수상했다. (현재 미슐랭 가이드는 국내에서는 “서울” 지역만 평가를 하고 있다. 서울 이외의 지역은 아직까지 식당을 선정하고 평가를 하고 있지 않다. 정인면옥도 서울 여의도로 이전을 했기에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

“평양냉면 전문점, 정인면옥“

정인면옥은 평양냉면 전문점으로 현 레스토랑 대표가 북한 출신의 부모님으로부터 전수받은 평양냉면의 맛을 계승행오고 있는 곳이다. 가격도 여의도에 있는 평양냉면집인 것을 감안해보면,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평양냉면 한 그릇에 10,000원이다.

정인면옥에서 맛볼 수 있는 평양냉면은 평양냉면 특유의 슴슴한 맛이 나는 정통 평양냉면이라고 할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은 편안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필요한 경우에는 냉면사리를 추가하지 않고, 처음부터 “양많이”로 주문해서 양이 많은 버전으로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하니, 주문하기 전에 참고하면 좋다.

”상당한 규모의 식당“

정인면옥의 규모는 상당한 편이다. 공간의 규모가 상당하여 한 번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홀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일부 공간의 경우에는 신발을 벗고 앉아서 식사를 하는 좌식 공간으로 마련이 되어 있기도 하다.

공간이 넓어 한 번에 약 100여명까지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으로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괜찮은 식당이다.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 역시도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어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식당이다.

“서울 여의도 평양냉면 전문점, 정인면옥”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10 기독교침례회총회빌딩 1층 (우)07238
  • 전화번호 : 02-2683-2615
  • 영업시간 : 9:00 – 21:3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 홈페이지 : https://junginmyunok.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