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양평 “맥도날드 양평 SK점”

맥도날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다국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다. 패스트푸드 햄버거의 대명사격으로 쓰이며, 코카콜라, 애플과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진출한 맥도날드는 자사의 메뉴 “빅맥” 가격을 토대로 물가를 산정하는 ”빅맥 지수“라는 개념을 만들어 낼 정도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기업이다.

우리나라 곳곳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서울 서부에서는 영등포구청역, 양평역, 선유도역, 당산역 가운데에 있는 “SK 주유소”가 있는 건물에서 “맥도날드”를 찾을 수 있다.

“서울 맥도날드 양평 SK점”

이번에 방문한 지점은 “맥도날드 양평 SK점”이다. 지도에 나타나는 이름 역시도 위와 같다. 겉으로 보기에는 작은 규모의 맥도날드 매장으로 보이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2층 공간이 상당히 넓은 편이다.

1층에는 좌석이 별로 없지만, 2층으로 올라가보면 좌석이 많은 편이기에 상대적으로 널럴해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창가 자리도 마련되어 있기는 하지만, 창가자리에서 보이는 경치가 고가도로 초입이기에 그다지 경치가 좋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애매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 맥도날드 매장”

일반적인 경우에 맥도날드 매장은 상당히 접근성이 좋은 편인데, 양평 SK점의 경우에는 걸어서 가기에는 제법 애매한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특이점이다.

그래서 그런 것인지 “드라이브스루” 매장 역시도 운영하고 있기도 해서, 차를 타고 바로 주문을 해서 포장을 해서 가지고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걸어서 가기에는 다소 아쉽고, 애매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 매장이지만, 차량으로 방문하기에 좋은 맥도날드 매장이다.

“서울 양평, 맥도날드 양평SK DT점”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195 (우)07211
  • 영업시간 : 24시간
  • 전화번호 : 070-7017-6505
  • 홈페이지 : www.mcdonal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