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압구정 가로수길 보드게임 카페 “위펀”

압구정 일대에서 찾을 수 있는 가로수길은 최근 몇 년간 서울에서 가장 핫한 곳으로 주목을 받았던 곳이다. 10년, 20년 전 이 곳은 한 때 갤러리가 밀집해 있던 곳이기도 하고, 한 때는 디자이너 숍이 밀집했던 곳이기도 하다.

어느 때에는 영화사들이 줄줄이 들어오기도 했고, 언젠가는 화구상들이 들어서기도 했다. 덕분에 가로수길 사이사이에서는 낡고 오래된 상점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현재는 다양한 패션 로드샵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변모했다. 앤티크 가구점, 외국 서적을 판매하는 서점, 카페, 갤러리 등이 밀집해 있는 곳이다. 또한, 애플스토어가 한국에 처음 들어왔을 때 1호점을 연 곳으로 잘 알려지기도 했다.

“신사동 가로수길 보드게임 카페 : 위펀”

신사동 가로수길에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 등을 찾을 찾을 수 있는데, 보드게임 카페 역시도 찾을 수 있다. 신사동에서 찾을 수 있는 보드게임 카페는 “위펀”이라는 곳으로 가로수길 북쪽 입구에서 가까운 곳에 있다.

위펀은 지하 1층에 자리를 잡고 있는 매장이다. 지하에 있는 보드게임 카페이다보니, 마치 벙커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매장 입구로 들어가면 카페 모습이 드러나는데, 내부는 제법 넓게 구성되어 있다. 한쪽에는 오픈형으로 테이블이 놓여져 있는데, 다른 한쪽에는 칸막이가 있는 공간이 있기도 하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위펀”

위펀은 보드게임 카페이기 때문에 다양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반적인 보드게임 카페가 다소 대중적인 게임을 위주로 비치하는 것에 비해서 위펀에서는 다소 매니아틱한 게임도 비치가 되어 있는 편이라, 진입 난이도가 낮은 게임에서부터 높은 게임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드게임을 판매하기도 한다.”

위펀에서는 보드게임을 구입할 수 있기도 하다. 위펀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제품을 검색해보고 구입할 수 있기도 하고, 오프라인 매장에 비치해 놓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도 하다.

다른 보드게임 매장에 비해서 대중적인 작품 외에도 매니아틱한 작품도 찾을 수 있어서, 보드게임 매니아들이 찾기에 좋은 곳이다.

“음료, 간식 등을 판매하기도 하는 보드게임 카페“

보드게임 카페이지만, 이 곳 역시도 카페이기에 커피, 주스와 같은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기도 한다. 혹은 간식 메뉴를 주문해서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먹고 마실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일요일 저녁에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꽤 많았다. 특히, 젊은 커플들이 많이 눈에 띄었는데, 의외로 보드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날이다.

아늑한 공간에서 지인 혹은 연인과 보드게임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가로수길에 자리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곳이다.

“서울 압구정 가로수길 보드게임 카페, 위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