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다국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다. 패스트푸드 햄버거의 대명사격으로 쓰이며, 코카콜라, 애플과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진출한 맥도날드는 자사의 메뉴 “빅맥” 가격을 토대로 물가를 산정하는 ”빅맥 지수“라는 개념을 만들어 낼 정도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기업이다.

가끔씩 여행을 하다보면, 맥도날드가 생각나기도 한다. 아무래도 맥도날드에서는 세계 공통의 맛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신도림 디큐브시티 지하 2층에서 찾을 수 있는 맥도날드”

신도림 디큐브시티에서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찾을 수 있는데, 패스트푸드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맥도날드 역시도 찾을 수 있다. 맥도날드는 신도림 디큐브시티 지하2층에서 찾을 수 있는데, 지하철에서 현대백화점 건물로 들어가는 지하2층 출입문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과거에는 현대백화점과 출입문이 연결되어 있었으나, 코로나19 이후에는 현대백화점과 출입문을 공유하지 않고 있다. 이제는 코로나19 방역정책이 조금 더 완화되었으니 이제는 백화점과 연결되어 있는 출입문을 개방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해본다.

“작은 규모의 맥도날드 매장”

신도림 디큐브시티의 맥도날드 매장은 상대적으로 작은 편이다. 규모가 큰 다른 맥도날드 매장과 비교해본다면, 상당히 작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곳이다.

하지만,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고, 있을 것은 다 갖추고 있기에 맥도날드에서 판매하는 음식이 생각난다면, 언제든지 이용하기에 좋은 곳이다.

특히 서울 서남부 지역 교통의 요지로 손꼽을 수 있는 신도림역과 접근성이 좋은 편이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곳이다.

“신도림 디큐브시티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