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사당역 서점 “영풍문고”

영풍문고는 교보문고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도서 판매기업이면서 서점 브랜드이다. 이는 주식회사 영풍문고에서 운영하고 있다. 1992년 5월 1일에 영풍그룹의 계열사로 설립되었고, 이후 국내 2위의 오프라인 서점으로 자리매김했다. 본사는 종각역에 있는 서린동에 본점이 있다.

현재는 서울 등의 전국 곳곳의 주요 지역에서 찾을 수 있는 서점이 되었으며, ”여의도 IFC, 코엑스 스타필드“ 등에서 찾을 수 있다. 사당역은 교통의 요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유동인구를 선보이는 곳인데, 그렇기 때문에 사당역 근처에서도 대형서점을 찾아볼 수 있다.

“사당역 서점, 파스텔시티 영풍문고”

영풍문고는 파스텔시티 건물의 지하 2층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 이는 사당역과 지하로 연결되어 있기도 하다. 사당역에서 9, 10, 11, 12번 출구 방향으로 걸어가다보면, 영풍문고로 연결되어 있는 통로를 찾아볼 수 있기에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기존에는 반디앤루니스가 있던 자리”

사당역에 있는 영풍문고는 2020년 1월에 오픈했다. 기존에는 이 자리에 “반디앤루니스” 서점이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 반디앤루니스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영풍문고가 들어섰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다른 영풍문고와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문구류, 음반, 책을 찾아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한층을 거의 모두 사용하고 있는 형태이지만, 상대적으로 큰 다른 대형 매장에 비해서는 다소 작은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다양한 조각상들을 찾아볼 수 있는 영풍문고”

또한, 영풍문고 사당점에서는 독특한 조형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다. 마치 중세 유럽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석상들이 매장 곳곳에 들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기에, 다른 서점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고풍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하는 서점이다.

작은 포인트라고 할 수 있지만, 이러한 석상들이 자리하고 있어서 예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하고 특별한 느낌이 든다. 덕분에 영풍문고 사당역점이 더 기억이 남게 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서울 교통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사당역에서 방문하기에 좋은 서점으로 책, 문구류 등을 쇼핑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사당역 서점, 영풍문고 사당역점”

  • 주소 :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 11 SK리더스뷰 지하 2층 (우)06693
  • 전화번호 : 02-3487-6213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30
  • 홈페이지 : http://www.ypbooks.co.kr/m_main.y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