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대학로 한옥 카페 “삼원샏”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 일대는 흔히 대학로로 불리는 곳이다. 현재는 서울대학교가 관악산 아래로 옮겨갔지만, 과거에는 혜화역 일대에 서울대학교 캠퍼스가 자리했다. 현재 마로니에 공원 일대까지도 서울대학교 캠퍼스의 일부였다. 덕분에 이 곳은 서울대학교는 의과대학만 남고 모두 관악산으로 이전했지만, 여전히 대학로로 불린다.

대학로는 연극의 메카이기도 하다. 다양한 소극장을 찾을 수 있어서 연극배우들의 주무대로 손꼽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러한 연극을 관람하는 연인들로 붐비는 장소로 자연스럽게 상권이 형성된 곳이다.

덕분에 인근에서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를 찾을 수 있다. 된장예술이라는 대학로 소나무길의 중심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식당 옆에는 한옥으로 된 조그마한 카페를 찾을 수 있다.

“서울 대학로 한옥 카페, 삼원샏”

한옥 카페의 이름은 “삼원샏”이다. “삼원색”도 아닌, “삼원샏”이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진 공간이다. 한옥 인테리어를 그대로 카페로 옮겨놓은 곳으로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찾을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카페이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 마당에 마련된 자리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도 하다.

“(구) 전광수 커피집이 있던 자리”

이 곳은 과거 “전광수 커피집”이 있던 자리이다. 전광수 커피점은 사라졌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인테리어는 그대로 가져갔다고 한다.

“삼원샏의 메뉴”

삼원샏에서는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를 찾아볼 수 있다. 가장 저렴한 에스프레소는 한 잔에 4,000원, 아메리카노는 4,500원으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타벅스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도 있다. “삼원샏라떼”, “카라멜 우유” 등이다. 다른 카페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 곳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대학로에서 찾아볼 수 있는 한옥 카페로 특히 가까운 지인들과 방문하거나 연인과 함꼐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카페이다.

“서울 대학로 한옥 카페, 삼원샏”

  • 주소 : 서울 종로구 대학로11길 9-3 (우)03079
  • 전화번호 : 02-3672-0233
  • 영업시간 : 11:00 –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