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KB국민카드 카페 ”다다카페“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는 KB국민카드 본사를 찾을 수 있다. 광화문 광장 기점으로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건물로, 경희궁의 아침 4단지 아파트 및 오피스텔 맞은편에서 찾을 수 있다.

건물의 지하상가에서는 다양한 식당들이 밀집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식당가 사이에서는 KB국민카드의 점심식사를 책임지는 구내식당 역시도 찾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1층의 사내 카페, 다다카페“

건물 1층에서는 카페를 찾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건물 1층 정문 바로 옆에서 찾을 수 있는 카페로 KB국민카드의 사내 카페이다.

회사 안에서 찾을 수 있는 카페인지라, 마치 직원들만 이용가능한 것처럼 보이지만, 방문객들도 주문을 할 수 있다.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서 하거나 카운터에서 할 수 있는데, 대부분 키오스크를 통해서 주문을 한다.

키오스크를 통해서 주문을 하는 경우에는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는데, KB국민카드만 결제 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카드사에서 발급한 카드는 이용할 수가 없다. 국민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직원을 통해서 현금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카페”

다다카페에서 제공되는 음료는 다른 카페와는 다른 모양의 컵에 제공이 된다. 2023년 5월 2일부터 종로구청과 제휴하여 기후위기를 위한 행동백신으로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자 본격적으로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있다.

재질이 일반 플라스틱 컵보다 두껍게 제작된 다회용 컵 제작은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지구 온도 상승을 5℃ 이내로 지키겠다”라는 의지를 담고 있다.

사용한 다회용 컵은 각 건물에 비치된 반납함을 통해 수거해 전문 세척업체에서 섭씨 110도 이상의 고열과 고압 세척, 살균 처리 후에 재사용된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카페“

카페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는 1,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 사이즈를 업그레이드해서 그란데 사이즈를 주문해도 아메리카노를 기준으로 1,3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의 다른 메뉴 역시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기에 KB국민카드만 있다면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가능한 카페이다. 단, 일반 카페가 아니라 사내 카페이기에 따로 앉아서 머물다가 갈 공간은 제공하지 않고 있기에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

“서울 광화문 KB국민카드 카페, 카페다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