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한옥 카페 “내자상회”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덕분에 수많은 직장인들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다양한 식당과 카페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광화문 일대에서는 카페를 많이 찾아볼 수 있기도 한데,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부터 개인이 운영하는 조그마한 카페까지 다양한 분위기의 카페를 찾을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카페가 아니라, 한옥을 개조한 형태의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 역시도 찾아볼 수 있다. 이번에 방문한 “내자상회” 역시도 이러한 한옥을 개조한 카페로 일종의 퓨전 카페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 광화문 한옥 퓨전 카페 : 내자상회”

내자상회를 정통 한옥 카페라고 칭하기에는 다소 애매함이 있따. 한옥의 뼈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살렸지만, 출입구면을 통유리로 하면서, 전통 한옥 분위기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형태로 변신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파격적인 변화가 이 곳을 더욱더 특별하게 만든다.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더불어 통유리를 활용한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하고 있는 곳이다.

”내자상회에서 맛보는 다양한 커피, 차 메뉴“

내자상회에서는 일반적인 다른 카페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커피와 차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의 다양한 커피 메뉴를 만나볼 수 있기도 하고, 전통차 혹은 퓨전 차 등과 같은 시그니처 메뉴를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통유리를 활용한 한옥에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오묘하게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다.

”다양한 소품을 판매하고 있는 내자상회“

내자상회는 카페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아기자기한 소품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내자상회 카페 안의 작은 가게라고 할 수 있는데, ”샵인샵”과 같은 형태로 일상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덕분에 여성분들의 방문도가 높다고 한다.

커피 한잔을 마셔보면서,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활용품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장소로, 한옥의 매력과 카페의 매력, 잡화점의 매력을 동시에 즐겨볼 수 있는 광화문 일대의 특별한 카페이다.

독특하면서도 오묘한 느낌을 자아내는 퓨전 한옥 카페로, 친목 모임이나 데이트 코스로 활용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서울 광화문 카페 : 내자상회”

  •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10길 3 1층 (우)03169
  • 영업시간 : 10:00 – 22:00
  • 전화번호 : 070-7755-0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