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교보문고점“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는 스타벅스를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1999년 1호점을 이대 앞에 내면서 국내에 상륙한 이후, 사업을 점점 확장해나가면서, 이제는 서울, 특히 광화문 일대에서 광화문사거리 반경 1km 기준으로 뉴욕보다도 더 많은 스타벅스 매장수가 가장 많은 곳으로 알려졌다.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본점 내의 스타벅스”

2022년 8월 31일 광화문 교보문고 본점 내에서도 스타벅스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는 푸드코트와 같은 곳으로 운영이 되던 곳이었는데, 이 공간이 “스타벅스”와 협업을 통해서 새롭게 탄생했다. 현재 서점 안에 들어선 스타벅스 매장은 광화문 교보문고점이 유일하다고 한다.

서점 안에서 찾을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이라 다른 스타벅스 매장과는 다소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이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바로 매장 앞 중앙에서 찾을 수 있는 ”추천 도서“이다. 매달 주제별로 추천 도서를 비치하고 있는데, 스타벅스 매장 내에서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하다.

“넓고 편안한 분위기의 스타벅스 매장”

스타벅스 광화문 교보문고점은 공간이 상당히 넓은 편이다. 밖에서 보면 공간이 그다지 넓지 않을 것 같은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매장 안으로 들어와서 보면 공간이 상당히 깊은 것을 볼 수 있다.

개방형의 공간이 있기도 하고, 폐쇄형의 공간이 있기도 해서, 취향에 따라서 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하다.

서점을 방문하면서, 책과 함께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서점이라고 할 수 있는 교보문고의 본점이 있는 곳에 들어선 카페로, 교보문고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스타벅스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장소이다.

“서울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광화문 교보문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