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일식집 “동감”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는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다. 특히, 직장인들이 많은 곳이기에, 직장인들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수많은 식당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일반적으로 광화문 일대에서는 일반적으로 대형 건물의 지하상가에서 다양한 식당이 몰려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도렴빌딩, 로얄빌딩 등을 꼽을 수 있다.

하지만, 경희궁의 아침 아파트, 오피스텔의 상가에서도 일부 식당을 찾을 수 있다. 많은 식당이 몰려있는 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조금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식당을 찾을 수 있으며, 식사 역시도 빠르게 밥을 먹고 사무실로 복귀하기 위한 메뉴라기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음식과 식사 시간을 즐기기 위한 느낌의 장소가 많은 편이다.

”광화문 일식집 : 동감“

“동감”이라는 식당은 위에서 언급한 “경희궁의 아침 2단지 아파트”에 자리하고 있는 식당이다. 주력 메뉴는 일식으로, 일본 가정식을 제공하는 식당이다.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7번 출구로 나와서 서울지방경찰청 방향으로 내려온 뒤에 그 맞은편에서 찾을 수 있다. 1층 대로변에 자리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일본 가정식을 제공하는 동감”

동감에서 찾아볼 수 있는 메뉴는 일식이다. 이중에서도 일본 가정식을 제공한다. 가격은 1인당 약 13,000원에서 15,000원으로 메뉴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

확실히 다른 일반적인 식당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더 나가는 편이지만, 상대적으로 조금 더 편안하면서도 럭셔리한 식사 분위기를 제공하는 곳이다.

이날 주문한 메뉴 역시도 일본 가정식 백반으로, 메뉴는 초밥, 튀김, 샐러드, 우동 혹은 소바가 하나의 세트로 마련되어서 제공된다.

”은은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의 매장“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은은한 편이다. 흔히 일본 가정식을 다루는 일식집에서 느껴볼 수 있는 분위기다. 점심 식사 시간에 방문하면 또 다른 분위기이겠지만, 이날은 점심 식사 시간이 아닌 저녁 식사 시간에 방문했다. 덕분에 어두운 바깥 분위기와 내부의 은은한 조명이 잘 어우러져, 적당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광화문 일대에서 일을 마치고 은은한 분위기에서 여유있는 식사를 하기에 좋은 곳으로, 친목 모임이나, 데이트 코스 등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서울 광화문 일본 가정식, 동감“

  •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8길 24 경희궁의아침2단지 101, 115호 (우)03174
  • 전화번호 : 02-733-1644
  • 영업시간 : (월-토) 11:30 – 24: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30 (공휴일) 10:30 – 24:00
  • 휴무일 : 일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