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일본 가정식 “맨븟”

서울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정부 서울청사를 비롯하여, 여러 신문사들의 본사가 자리하고 있기도 하고, 대기업들의 사옥이 있기도 한 곳으로 점심식사 시간이 되면 수많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광화문 일대에서는 대형 빌딩의 지하상가에서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는데, 광화문 광장을 중심으로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도렴빌딩”의 지하상가에서 여러 식당을 찾을 수 있다.

“일본 가정식 전문점 : 맨븟”

맨븟 역시도 “도렴빌딩”에서 찾을 수 있는 식당이다. 일본 가정식을 판매하는 조그마한 식당으로 가성비가 좋아서 점심 식사 시간에 방문하면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덮밥과 같은 무난한 메뉴를 취급하고 있는데, 스테이크, 카레, 덮밥 등의 간단한 일본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가격은 1인 기준으로 약 10,000원 정도를 주면 식사를 할 수 있는데,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적당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에 좋다.

특히 혼자서 방문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곳이다. 다만, 점심식사 시간에 광화문 일대의 식당은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편이기에 혼밥을 하는 경우라면 점심식사 시간을 조금 일찍 잡거나 혹은 늦게 잡아서, 여유 있는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 크지 않은 매장”

매장은 다른 지하에 있는 상가와 마찬가지로 그리 크지 않은 편이다. 테이블은 약 10개 정도가 채 되지 않는다. 덕분에 약 최대 20명 정도의 사람들이 동시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정도이다.

“제주 흑돼지 양념구이”

개인적으로 이 곳을 방문하면 “흑돼지 양념구이 덮밥”을 주문해서 먹는 편이다. 가격은 11,000원 정도인데, 생각보다 고기를 많이 주는 편이라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하는 메뉴이다.

덕분에 보기에는 양이 그다지 많아보이지는 않지만, 식사를 마치고 나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해결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광화문 일대의 도렴빌딩 지하 상가에서 찾을 수 있는 무난한 식당으로 무난한 가격에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광화문 : 일본 가정식 맨븟”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37 지하1층 35호 맨븟 (우)03173
  • 전화번호 : 02-722-5273
  • 영업시간 : (월-금) 11:30 – 21:2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