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광화문 북카페 “느티”

광화문 일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다. 정부 서울청사와 더불어, 각국의 대사관, 대기업, 중소기업 등의 사옥을 찾을 수 있는 곳으로 곳곳에서 직장인들을 찾을 수 있다.

직장인들이 많은 곳이다보니, 자연스럽게 다양한 카페를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스타벅스와 같은 무난한 카페에서부터 개인이 운영하는 작은 카페, 그리고 저가 프랜차이즈 카페까지 다양한 카페들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광화문 북카페, 느티”

광화문 광장을 기준으로 서쪽, 서울역사박물관 북동쪽에 있는 골목길로 들어서면 한적한 동네 거리가 눈앞에 펼쳐진다. 고층 건물이 가득한 광화문 일대의 분위기와는 또다른 느낌을 물씬 풍기는 곳이다.

골목길 초입에서는 제법 분위기 있는 카페를 찾을 수 있다. 카페 느티라는 곳으로 규모가 제법 되기도 하면, 북카페로 운영이 되고 있는 곳이다.

”차분한 분위기의 북카페”

북카페 느티에 들어서면 차분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곳곳에서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개방되어 있는 좌석이 있기도 하고, 작은 미팅룸과 같은 공간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필요한 경우에는 미팅룸으로 들어가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기도 한 장소이다.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는 카페”

비가 오는 날이라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지는 않았지만, 카페에서는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기도 하다. 궂은 날씨가 아니라면, 야외 테라스에 마련된 좌석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이다.

광화문 일대하면 떠오르는 고층 건물에서 찾을 수 있는 카페가 아니라, 마치 한적한 동네 골목길에서 찾을 수 있는 정감있으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로 데이트 코스 혹은 비즈니스 미팅 장소로 활용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광화문 카페, 느티”

  • 주소 : 서울 종로구 경희궁길 9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