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해장국집 “제주 은희네 해장국”

제주 은희네 해장국은 이은희 씨가 2002년 제주도 제주시 일도2동에서 첫 점포를 열었다. 20년째 사업을 운영중인 원조 본점이다. 원래는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은희네 해장국”을 2017년 “하솔FNB”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으면서, 제주에서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에서 같은 맛의 음식을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해장국집, 제주 은희네 해장국”

서울 서남부의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으로 손꼽을 수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 일대에서도 “제주 은희네 해장국”을 찾을 수 있다. 가산디지털단지 5번 출구에서 “철산역” 방향으로 걸어오면 찾을 수 있는 매장이다.

“단, 2가지의 대표메뉴만 있는 식당”

제주 은희네 해장국의 대표메뉴는 단 2가지뿐이다. 해장국과 내장탕으로 상당히 단촐하다. 여기에 옵션으로 “양무침, 돔베고기, 돔베모둠“ 정도가 있다.

아마도, 식당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장국“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다. 해장국에는 사골로 우려낸 육수에 특별한 식감의 소고기, 제주산 우거지, 콩나물 등의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간다. 워낙에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 탓에 해장국 한 그릇을 먹으면서도 안에서 어떤 재료가 나올지 기대하면서 맛보는 재미가 있는 메뉴이다.

“소고기 해장국”

은희네 해장국에서는 “선지”가 들어가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선지는 비려서 잘 못먹는 경우가 많은데, 은회네 해장국에서 나오는 선지는 비린 느낌은 없는 편이다. 그래서 선지를 원래 안 먹는 사람들도, 여기에서는 먹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혹시나, 선지가 부담스럽다면, 미리 주문을 할 때, 선지를 빼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도 가끔씩은 선지를 넣어서 먹기도 하고, 미리 빼달라고 요청해서 먹기도 한다.

입맛이 없을 때, 시원하게 속을 풀어줄 수 있는 해장국으로 무난하고 편안한 한끼 식사를 도와줄 최고의 음식으로 가산 디지털단지에서 맛볼 수 있는 해장국 맛집이다.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해장국집, 제주 은희네 해장국”

  • 주소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월드메르디앙2차 1층 102호 (우)08505
  • 전화번호 : 02-866-0979
  • 영업시간 : (월-토) 24시간(월요일 오전 7시 오픈) (일) 오후 11시까지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