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서울대입구 샤로수길 카페 “스타벅스 R”

세계적인 기업으로 변모한 스타벅스는 우리나라 곳곳에서도 찾을 수 있는 카페가 되었다. 주요 지역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카페가 되었다.

서울대입구역 근처에서도 3곳의 스타벅스를 찾을 수 있다. 서울대입구역 5번 출구 앞에서는 “서울대역점”을 찾을 수 있고, 4번 출구 근처에서는 “서울대입구역점”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 한 곳은, 관악구청 방향으로 올라가다보면, 샤로수길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찾을 수 있는 “관악서울대입구R점”이다.

서울대입구 역 주변에는 스타벅스가 3곳 있는데 이중에서 유일하게 샤로수길 입구를 지키고 있는 스타벅스만이 “R”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서울대입구 카페, 스타벅스 샤로수길점”

서울대입구르 상징하는 곳이라고 하는 샤로수길은 “스타벅스”에서부터 시작된다. 스타벅스 옆으로 있는 길을 따라서 걸어 들어가면, 샤로수길을 즐겨볼 수 있다. 그래서, 스타벅스는 샤로수길 입구를 지키고 있는 터줏대감 같은 느낌이 드는 장소이다.

“활기찬 분위기가 느껴지는 장소”

대학가 앞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여서 그런 것인지, 이 곳은 다른 곳보다 더욱더 활기차다는 느낌을 받는다. 서울대입구역 주변에 돌아다니는 사람의 10% 정도는 서울대학교 학생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아마도 그래서 그런 느낌이 드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2곳의 스타벅스의 분위기와는 달리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울대입구역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두 곳의 스타벅스는 마치 도서관을 방불케 할 정도로 조용한 편이기도 하고, 노트북 등을 가지고 와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층고가 높아서 답답하지 않은 스타벅스”

서울대입구, 샤로수길 앞에 있는 스타벅스 샤로수길점은 층고가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한다. 유리창 역시도 큰 통창으로 마련되어 있어서 실내에 있어도 답답하지 않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다만, 규모는 조금 작은 편으로, 서울대입구역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3곳의 스타벅스 중에서 가장 규모가 작다. 그래도 편안하게 차 한잔을 마시면서 담소를 나누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대입구 샤로수길 카페, 스타벅스 샤로수길점”

  • 주소 : 서울 관악구 관악로 158 BS타워 1층
  • 전화번호 : 1522-3232
  • 영업시간 : (월-목) 7:00 – 21:00, (금) 7:00 – 22:00, (토) 8:00 – 22:00, (일) 8:00 – 21:00
  • 홈페이지 : www.starbuck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