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관우 & 적토마 피규어”
삼국지에 등장하는 “관우”는 이제는 단순한 무장을 넘어서 신이 되었다. 중국에서는 “관우”를 “군신”으로 추앙하고 있는데, 곳곳에서 관우신을 모시는 사당을 찾아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관우 신을 모시는 사당을 찾을 수 있는데, 서울에 있는 “동묘”가 바로 관우를 모시고 있는 사당이다.
“삼국지 : 관우 & 적토마”
적토마는 원래 동탁이 여포에게 선물로 준 명마이다. “인중여포, 마중적토”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삼국지 최강의 무장은 일반적으로 여포를 꼽고, 명마는 적토마를 꼽는다. 하지만, 여포 사후에 조조는 적토마를 관우에게 주면서, 관우와 적토마의 콤비는 그렇게 시작되었다.
“적토마를 타고 있는 관우의 동상”
적토마를 타고 있는 관우의 피규어다. 관우의 피규어는 그리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버전이 있는데, 이 작품은 적토마를 타고 있는 관우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크기는 여러 버전이 있는데, 크기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난다. 작은 것이 가장 저렴하고, 큰 것이 가장 비싸다. 크기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높이를 기준으로 삼는다.
- 14cm
- 22cm
- 26cm
- 34cm
- 47cm
해당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약 24달러에서 535달러까지 크기에 따라 다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적토마를 탄 관우 동상” : https://s.click.aliexpress.com/e/_AADJk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