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보드게임 “슬램위치(Slamwich)”

보드게임 “슬램위치(Slamwich)”

슬램위치(Slamwich)라는 간단한 방식의 보드게임이 있다. 샌드위치를 만드는 콘셉트의 게임으로 머리와 몸을 동시에 사용하는 보드게임이다.

“샌드위치 모양의 카드로 진행하는 게임”

이는, 샌드위치 모양으로 생긴 카드를 활용한 일종의 메모리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순발력도 필요하기에 “순발력 게임”이기도 하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어들은 같은 양의 샌드위치 모양의 카드를 받는다. 카드는 뒷면이 보이게 자신 앞에 쌓아둔다.

게임이 시작되면, 각 플레이어별로 돌아가면서, 자신의 카드를 가운데 공용 덱으로 하나씩 내려둔다. 그리고, 특정한 상황 중에서 하나가 나오면, 카드 덱에 손을 올리고, 해당하는 문구를 외치면 카드를 가져갈 수 있다.

슬램위치에 등장하는 카드들

“게임 목표”

게임의 목표는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샌드위치 모양의 카드를 모두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카드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아래의 상황 중에서 하나가 나와야 하며, 카드에 손을 올리면서 해당하는 문구를 외쳐야 한다.

  1. 슬램위치(Slamwich) : 앞에 한 번 나왔던 재료가, 다시 나오는 경우 (단 연속으로 나오는 경우는 안 된다.) (예시 : 토마토 – 소지지 – 토마토가 나온 경우 슬램위치)
  2. 더블데커 (Double Decker) : 같은 카드가 연속으로 등장하는 경우 (예시 : 토마토 – 토마토)
  3. 스탑 띠프(Stop Thief) : 도둑 카드가 나타나는 경우

“카드의. 종류”

카드의 종류는 기본적으로 샌드위치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이 들어있는 카드로 “잼, 피넛버터, 토마토, 오이, 소시지, 계란, 치즈, 피망 등이 있다. 단, 특수카드들이 있는데, 아래와 같다.

  • 도둑 (Thief) : 도둑이 나타나면, 슬램위치 대신에 “Stop Thief”를 외치며, 카드덱에 손을 대는 것으로 카드를 가져갈 수 있다.
  • Muncher : 숫자가 쓰여 있는데, 카드가 등장하면 다음 플레이어는 숫자 만큼의 카드를 더 추가로 더 내야 한다.

쿠팡 “슬램위치” : https://coupa.ng/cbxG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