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도쿄 아사쿠사바시 편의점 “로손 편의점”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다양한 편의점을 찾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세븐일레븐 역시도 일본에서 찾을 수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지만 일본에서는 볼 수 있는 ”로손“과 같은 편의점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일본 여행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편의점을 자주 들러보게 된다. 특히 일본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음식의 퀄리티는 전체적으로 높은 편이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과 같은 음식을 구입해서 먹어도 제법 괜찮은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기에 일본 여행을 하면서 편의점은 꼭 한 번씩 자연스럽게 들러보게 되는 편이다.

”도쿄 아사쿠사바시 편의점, 로손 편의점“

이번 여행에서는 첫째날을 제외하고는 모두 아사쿠사바시에 있는 ”헨나 호텔“에서 숙박을 했다. 호텔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던 편의점이 이 곳, ”로손편의점 아사쿠사바시점”이었기에 자연스럽게 이 곳을 자주 드나들게 되었다.

다른 편의점과 크게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니고, 일상적으로 볼 수 있는 편의점이기에 따로 조명을 해보지 않을까 하다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여행에서 어떻게 본다면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이라고 할 수 있기에 사진으로 한 번 남겨보았다.

“제법 규모가 있는 로손 편의점 매장“

다른 편의점보다도 이 편의점이 보다 규모가 더 있는 편이었다. 규모가 있기에 물건이 보다 더 여유있게 진열이 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일본의 돈키호테와 같은 잡화점에 들어가면 물건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곳은 그런 분위기와 거리가 있는 모습이라 여유있게 쇼핑을 즐길 수 있었다.

또한, 한 쪽에 복사기가 마련이 되어 있기도 하고, 필요한 경우에 잠시 앉아서 음식 등을 먹고 갈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 공간도 넓은 편이다.

다른 편의점과 비교해서 특별히 다른 점은 없었지만, 이번 여행에서 자주 들러보게 된 곳이라 나름 정이 들어서 이렇게 사진과 글로 남겨보는 곳이다.

“여러 종류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로손“

로손은 사실 여러 가지 종류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크게는 3가지 종류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3가지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로손 편의점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보면 된다.

  1. 로손(Lawson) : 일반적인 분위기의 편의점
  2. 내추럴 로손(Natural Lawson) :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의 편의점
  3. 로손 스토어 100(Lawson Store 100) : 100엔샵 편의점

“일본 도쿄, 아사쿠사바시, 로손 편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