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교토 아라시야마 공원 & 도게츠교

교토의 서쪽에서는 아라시야마라는 지역을 찾을 수 있는데, 교토의 관광 명소로 잘 알려진 곳이다. 특히, 오래된 느낌이 드는 시골 동네 분위기가 드는 곳으로 평화로운 느낌이 묻어나는 곳이다.

“아라시야마 공원과 여행의 시작인 도게츠교”

버스를 타고 아라시야마에 도착하니 공원 앞에서 하차했다.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서는 아라시야마 여행의 시작점으로 잘 알려진 도게츠교를 찾을 수 있었는데, 도게츠교는 “달이 건너는 다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이는 현재는 콘크리트로 조성되어 있는 다리이지만, 다리 주변의 난간과 지지대가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서 목조 건물의 느낌을 내고 있는 다리이다. 아라시야마 중심에 있는 다리는 주변의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진다.

”교토 웨딩사진 명소이기도 한 도게츠교“

교토의 도게츠교는 교토 웨딩사진의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결혼식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들이 이 곳에 와서 웨딩사진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아라시야마 나카노시마 지역 공원“

아라시야마의 도게츠교를 중심으로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가츠라 강을 따라서 조성된 공원으로 이 곳 역시도 나름의 운치를 자랑하는 곳이다.

주변에서는 여러 가지 먹거리를 판매하는 작은 가게들이 있으며, 이 가게들 역시도 주변의 자연경관과 크게 이질감을 보이지 않는 편이었다.

공원을 따라서 흐르는 가츠라 강을 따라서 천천히 걸어볼 수 있는 공원이기도 하다. 또한, 공원 곳곳에 벤치가 조성되어 있는데, 여유있는 여행객들이라면 벤치에서 잠시 쉬어가며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일본 도쿄, 아라시야마 공원, 나카노시마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