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교토 “니시키 텐만구 신사”

교토의 중심에서 교토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니시키 시장”을 찾을 수 있다. 니시키 시장은 400여년이 넘은 전통시장이 자리하고 있다.

“교토 니시키 시장 끝에 자리하고 있는 니시키 텐만구 신사”

니시키 시장을 서쪽에서 들어가서 동쪽 끝으로 나오면, 도리이를 마주할 수 있다. 도리이를 통과하면 뒤쪽에서 “니시키 텐만구” 신사를 찾을 수 있다.

니시키 텐만구 신사는 학문의 신을 모시고 있는 장소이다. 또한, 동시에 상업 번성의 신을 모시고 있기도 하다. 덕분에 학업을 다지거나 시험을 앞둔 사람들이 시험 합격을 기원하면서 방문하는 신사이기도 하다.

“1003년에 창건된 신사”

니시키 텐만구 신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신사이다. 이 곳은 1003년에 창건된 신사로 처음에는 다른 장소에 있었으나, 1587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단행한 도시 정비 계획으로 인해서 현재의 위치로 이전되었다고 한다.

“신사에서 맛볼 수 있는 1급수의 지하수”

니시키 텐만구 신사는 신사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물 역시도 유명하다. 지하수가 솟아나는데 니시키의 물로 알려져 있으며, 1급수라고 한다. 덕분에 아침에 이 곳을 방문하면, 물을 길으러 오는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다고 한다.

“헬로키티 부적이 있기도 한 신사”

이 곳에서는 독특한 부적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사랑이 이루어지는 헬로키티 부적이다. 부적 속에 있는 키티는 잉어를 들고 있는데, 이는 사랑을 캐치한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전해진다.

그 이유는 잉어를 가리키는 일본어 ”코이“가 사랑을 뜻하는 “코이”와 같은 발음을 가지기때문이다.

니시키 시장에서 바로 연결되는 곳에 있는 신사로 접근성이 높기에, 니시키 시장 혹은 기온을 방문하면서 함께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다.

“일본 교토, 니시키 텐만구 신사”

  • 주소 : Japan, 〒604-8042 Kyoto Prefecture, Kyoto, Nakagyo Ward, 新 四条上る中之町537番地 Kyogoku Dori
  • 전화번호 : +81 75-231-5732
  • 홈페이지 : http://nishikitenmangu.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