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E 2022 (Korea MICE EXPO)가 인천광역시 송도 국제도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2년 11월 8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20여개국 200여 명의 바이어들과 지역 컨벤션 뷰로, 마이스 관련 산학협회, 기업 관계자 등 2천여 명이 방문했다.
”KME 2022 : 2022.11.08 – 11.13”
“KME 2022“는 11월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이 되었다. 이 기간 중에서 9일과 10일 이틀간 부스에서 각 지역에 대해서 홍보하고, 바이어와 셀러간의 미팅이 이루어졌다.
서울, 경기,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제주 등의 다양한 지역의 부스와 각 참여 기업들의 기업으로 꾸며진 부스에서 참가자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미팅, 안내 등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지역과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등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숫자로 보는 KME 2022”
- 전체 프로그램 수 : 17
- 참여 국가 수 (대한민국 포함) : 20
- 참여 도시 수 : 21
- 역대 개최 횟수 : 23
- 초청 해외 바이어 수 : 106
- 참여 기관, 기업 수 : 226
- 전체 부스 수 : 394
“친환경 부스 등 ESG 마케팅”
KME 2022에서는 폐기물을 줄인 친환경 부스, 사회공헌 팀빌딩 프로그램 등 이전 행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트렌드를 반영했다.
한국관광공사와 서울, 부산, 고양 등은 홍보 부스를 재활용 소재만 활용해 친환경 콘셉트로 꾸몄다. 제주 역시도 친환경 마이스를 테마로 친환경 행사개최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국관광공사는 행사장 내 휴게공간인 KME 라운지에 종이로 만든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서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 조성과 프로그램 안내에 쓰이는 각종 홍보물과 인쇄물도 종이 사용과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대체했다.
”홈스테이 기반 전문 여행사, 홈스테이코리아“
행사에서 특히 눈에 띄는 기업도 있었다. (주)에스앤지유나이티드에서 운영하는 ”홈스테이코리아“는 홈스테이를 기반으로 하는 전문 여행사로 기업 포상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2022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에 참가했다.
홍보 공간 및 책자를 제작하고, 해외 구매자를 대상으로 약 45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상품을 홍보했다.
- 투어코리아 “서울시, 코로나 침체 200개 여행사에 약14억원 지원… 관광업 회복에 박차” : http://www.tournews21.com/news/articleView.html?idxno=56626
특히, 홈스테이코리아는 다른 일반적인 여행 상품과 달리, 각 지역과 가정의 특별한 경험에 기반한 여행으로 주목을 받았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