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는 오랜 역사를 가진 식당을 만나볼 수 있다. 광화문 광장 서쪽의 골목길에서 찾을 수 있는 “뽀모도로” 역시도 오랜 역사를 가진 식당이다.
뽀모도로의 역사는 199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4년에 자리를 잡고 지금까지도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이다. 무려 30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성공적인 사업을 하고 있는 식당이다.
“줄서서 먹는 파스타 맛집, 뽀모도로“
뽀모도로는 광화문에서도 항상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것으로 유명한 식당이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주력 메뉴는 ”파스타“이다.
일반적으로 파스타를 판매하는 매장의 경우에는 분위기는 좋지만, 맛이 아쉽거나 양이 부족해서 아쉬운 경우가 많은 편인데, 뽀모도로에서는 양이 부족해서 아쉬워할 일은 없을 정도로 푸짐하게 한 그릇씩 내주는 곳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느껴지지 않지만…”
뽀모도로에서 일반적인 이탈리아 요리점처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끼기는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이곳을 찾는 이유는 아마도 위에서 언급한 이유 때문이 아닐까 싶다. 마치, 학교 앞 분식집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분위기의 장소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짐하고 맛있는 파스타를 먹을 수 있다는 점 때문이 아닐까?
물가가 올라서 예전에 비해서 가격이 오른 편이지만, 그래도 18,000원에서 20,000원 사이에 한끼 식사를 주문할 수 있는 곳이라, 가성비가 좋다는 점이 이 집을 오래가는 맛집으로 만들어주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서울 광화문, 뽀모도로“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9길 19-1 일선빌딩 1층
- 전화번호 : 02-722-4675
- 영업시간 : (월-토) 11:20 – 21:00 (월-토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휴무일 : 일요일, 공휴일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