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공덕역 근처 일대에서는 오랜 역사를 가진 식당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을밀대 역시도 1971년부터 문을 연 곳이다.
이 곳에서는 “평양냉면”과 수육, 녹두전과 같이 단출한 메뉴로만 승부하는 식당인데, 평양냉면 단 하나의 메뉴만으로도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린 곳이다.
“Since 1971, 평양냉면의 역사를 담은 식당”
을밀대는 평양냉면의 역사를 담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1971년에 문을 연 이후, 무려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며, 평양냉면 분야에서는 그 맛을 인정을 받아서,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식당이기도 하다.
“평양냉면을 가장 평양냉면처럼 만드는 식당“
을밀대는 간단하게 표현해본다면, 평양냉면을 가장 평양냉면처럼 만드는 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양한 양념의 맛이 가미된 냉면의 맛이 아니라, 밋밋하고 슴슴한 듯한 오리지널 평양냉면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평양냉면을 맛보지 않은 사람이 처음 방문하게 된다면,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 맛으로 인해서, 의문을 가지게 될 지도 모르는 곳이다. 하지만, 몇번 먹어보고 평양냉면의 맛을 알게 되면, 나중에 다시 생각나는 식당이다.
“수육과 녹두전”
평양냉면 이외의 메뉴로는 수육과 녹두전이 있다. 평양냉면만으로 아쉬움이 남는 상황이라면, 수육과 녹두전을 추가해서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하다.
“3가지 옵션으로 주문할 수 있는 평양냉면”
을밀대에서는 3가지 옵션으로 냉면을 주문할 수 있다. 보통 사이즈, 조금 많이 사이즈, 그리고 아주 많이 사이즈가 그것이다. 3가지 모두 가격은 같지만, 양에서 차이가 있다.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 보통 사이즈 : 보통 사이즈의 면과 고명 있음
- 조금 많이 사이즈 : 조금 많은 면과 고명 있음
- 아주 많이 사이즈 : 면은 많지만, 고명 없음
그래서, 많은 양의 식사를 하는 대식가의 경우라면, “조금 많이 사이즈”를 주문하는 것이 가장 유리할 수 있다.
“오래된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식당”
을밀대는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식당으로, 신관을 확장하기도 했지만, 구관은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듯한 느낌의 장소이다.
옛 느낌 그대로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로, 클래식한 음식인 평양냉면의 맛을 더욱더 배가 시켜주는 장소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서울 공덕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 본점”
- 주소 : 서울 마포구 숭문길 24
- 전화번호 : 02-717-192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휴무일 : 명절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