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은 겨울에 산천어축제로 유명한 고장이다. 산천어축제는 1월경에 열리는 축제로 국내에서는 겨울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랜만에 화천을 방문하고, 화천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점심 식사 시간이 되어서 자연스럽게 식당을 방문했다. 화천군민의 추천으로 방문한 식당이 있는데, 바로 “화천막국수”라는 식당이다.
“화천 막국수, 만두전골, 녹두전 등을 판매하는 식당”
화천막국수는 그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막국수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하지만, 막국수뿐만 아니라, 만두전골, 녹두전 등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기도 한다.
화천막국수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는 아래와 같다.
- 비빔막국수 : 8,000원
- 동치미 막국수 (전통 평양냉면) : 8,000원
- 편육 : 25,000원
- 빈대떡 (녹두전) : 9,000원
- 왕만두 (5개) : 8,000원
- 만두전골
- 소 (2인) 22,000원
- 중 (3인) 33,000원
- 대 (4인) 44,000원
이번 방문에서 우리는 “만두전골”을 주문했다. 날씨가 제법 쌀쌀한 편이었기에 시원한 막국수를 맛보기보다는 따뜻한 국물 음식을 맛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만두전골 (대) : 44,000원”
만두전골은 대 사이즈로 주문했는데, 4명이서 먹을 수 있는 사이즈라서 그런지 상당히 푸짐한 편이었다. 만두가 특히 많이 들어있어서, 먹어도 먹어도 계속해서 만두가 나오는 듯한 느낌이었다.
만두를 다 먹고나면, 칼국수 사리를 추가해서 칼국수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데, 칼국수가지 먹고 나면 정말 푸짐한 한끼 식사를 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빈대떡 (녹두전) : 9,000원”
만두전골만 맛보기에는 아쉬운 느낌이 들어서 녹두전도 한 장 추가로 주문했다. 녹두 맛이 강렬하게 느껴지는 전이었다.
“전체적으로 넓은 매장”
화천막국수의 매장은 상당히 넓은 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한 번에 단체 손님을 받아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규모이다. 길게 늘어선 테이블이 약 4열 정도 있는 곳으로 한 번에 많은 손님들을 받을 수 있다.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이기에 아마도 대부분 차를 타고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주차공간 역시도 널찍하게 가게 앞에 자리를 하고 있어서 주차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강원도, 막국수 & 만두전골, 화천막국수“
- 주소 : 강원 화천군 화천읍 평화로 217
- 전화번호 : 033-442-5255
- 영업시간 : (화-일) 11:00 – 20:00 (휴무일) 월요일
- 홈페이지 : https://hwacheonmgs.modoo.a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