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L Magazine Korea

홍콩 소호, 완탕면 맛집 “침차이키”

홍콩은 미식의 도시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곳곳에서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들을 만나볼 수 있다. 미슐랭 가이드는 럭셔리한 레스토랑만 오르는 것은 아니다. 빕 구르망이라는 항목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적당한 가격에 합리적인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하고 있다.

“홍콩 소호의 미슐랭 가이드 식당, 침차이키”

홍콩 소호 일대에서 완탕면으로 이름을 알린 식당을 찾을 수 있다. 침차이키(Tsim Chai Kee)라는 이름의 식당으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출발 지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찾을 수 있는 식당이다.

이곳은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에 올랐는데, 특히, 완탕면으로 선정되었다. 빕 구르망은 35,000원 이하에 합리적인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을 뜻하는데, 침차이키서는 완탕면 한 그릇에 약 5,000원 정도에 맛볼 수 있다.

“옐로우 누들의 완탕면 : HKD 32”

이날은 간단하게 저녁 식사를 해결하려고 했기에 완탕면을 한 그릇 주문했다. 가격은 32 홍콩달러로, 한화로는 약 4,600원 정도였다.

완탕면의 면은 노란색면으로 옐로우 누들이었는데, 특유의 꼬들꼬들한 식감이 호불호를 가르는 편이다. 개인적으로는 꼬들꼬들한 면을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여행지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맛이라고 생각하며 맛보았다.

완탕면에는 새우가 가득 들어있는 완탕이 들어있어서 면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점심 식사 시간이나 저녁 식사 시간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식당이다. 그도 그럴 것이 가격도 저렴한데, 음식의 퀄리티 역시도 괜찮은 편이기 때문이다. 덕분에 점심식사 시간이나 저녁식사 피크 시간을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홍콩, 센트럴, 침차이키 누들(Tsim Chai Kee Noodle)”

  • 주소 : 98 Wellington St, Central, Hong Kong
  • 전화번호 : +852 2850 6471
  • 영업시간 : 9:00 –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