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피크 일대는 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면 만나볼 수 있는 지역이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쇼핑몰과 전망대를 찾아볼 수 있는데, 홍콩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 중의 한 곳으로 손꼽힌다.
빅토리아 피크는 홍콩 섬 중턱의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는데, 덕분에 높은 곳에 올라서 내려다보는 홍콩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서 찾을 수 있는 3곳의 전망대”
빅토리아 피크 일대에서는 3곳의 전망대를 찾을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두 곳은 무료로 운영이 되고 다른 한 곳은 유료로 운영이 된다. 전망대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 피크 타워 “스카이 테라스 428” (유료)
- 라이온스 파빌리온 (무료)
- 갤러리아 전망대 (무료)
이번 방문에서 3곳의 전망대를 모두 방문해보려고 했지만, 마지막 갤러리아 전망대에는 방문할 수 없었다. 갤러리아 전망대가 있는 쇼핑몰이 공사를 하고 있어서 운영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빅토리아 피크의 무료 전망대, 라이온스 파빌리온”
라이온스 파빌리온은 빅토리아 피크 일대에서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전망대이다. 피크트램 정류장과 맞닿아 있는 피크타워 건물 동쪽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전망대이다.
이는 무료 전망대인지라, 표를 검사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전망대에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료 전망대인 “스카이 테라스 428“로 가기에, 상대적으로 방문객이 적어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물론, 그 높이는 피크타워에서 찾을 수 있는 전망대인 스카이 테라스 428에 비해서는 낮은 편이지만, 충분히 홍콩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오히려 적당히 높은 곳에서 홍콩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서 더욱더 좋은 경치를 자아내기도 한다.
”여행사 단체 관광객들로 갑자기 붐비는 전망대“
여행사에서도 피크타워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인 ”스카이 테라스 428“에 가는 것보다 이곳에서 경치를 감상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했던 것인지, 갑작스럽게 단체로 여행사에서 여행객들을 이끌고 이 곳으로 오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했다.
실제로 개인적으로도 무료이면서도 접근성이 훨씬 더 좋기에 라이온스 파빌리온 전망대에서 야경을 감상하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이니, 여행을 많이 다녀본 여행사의 입장에서는 여러 곳의 전망대 중에서 이 곳을 선택하는 것이 어쩌면 당연하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홍콩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무료 전망대로 백만불짜리라고 불리는 홍콩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홍콩, 빅토리아 피크, 라이온스 파빌리온”
- 주소 : Findlay Rd, The Peak, Hong Kong
- 전화번호 : +852 5222 7554
- 운영시간 : 24시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