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유명한 기념품으로 “백화유”라는 것이 있습니다. 백화유는 의약품의 일종으로 목이나, 팔, 다리 등의 아픈 부위에 바르면 시원해지는 효과가 있는 기름입니다. 우리나라의 맨소래담 로션과 유사한 형태의 제품이지만, 기름으로 되어 있는 점이 차이가 납니다.
“호랑이 연고? 화홍 백화유?”
동남아시아 국가를 방문하면 빼놓지 않고 찾을 수 있는 것이 “호랑이 연고”입니다. 호랑이 연고 역시도 유명한 기념품 중의 하나인데요. 백화유와 차이점이 있다고 한다면, 백화유는 “액체”의 형식이고, 호랑이 연고는 말 그대로 “연고”의 형식인 것이 차이점입니다.
둘의 성능은 비슷한데요. 취향에 따라서 연고가 더 편하면, 호랑이 연고를, 액체 형태가 더 편하면 백화유를 선택하면 됩니다.
“어깨 통증과 같은 근육통에 효과가 있는 백화유”
백화유는 근육통에 특별히 효과가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저처럼 글을 많이 작성하는 작가들의 경우에는 어깨가 항상 뭉쳐있고 뻐근한 편인데, 이 경우에 백화유를 사용해서 풀어주면 금세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백화유는 홍콩에서 구입하면 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지 공항에 있는 면세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58 HKD 정도로 한화로 약 8,5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하지만, 백화유는 우리나라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쿠팡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20ml에 가격은 12,800원으로 홍콩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아마존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20ml 2병에 약 14달러에 판매되고 있네요. 아래의 링크를 통에서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쿠팡 “화홍 백화유” : https://coupa.ng/cbAZh5
아마존 “화홍 백화유” : https://amzn.to/3IdeLZJ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