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에서는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새로운 공간인 “티팩토리(T-Factory)”를 찾을 수 있다. 티팩토리는 한 마디로 설명하기는 쉽지 않은 복합공간이다.
매번 시기별로 주제를 바꾸어서 전시를 진행하는 전시 및 체험 공간이기도 하고, AR 기술 등에 대해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고, 휴대폰과 같은 통신기기 구입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며, 24시간 스마트폰 무인 매장이기도 한 특별한 곳이다.
”홍대, SKT의 ICT 멀티플렉스 복합체험공간“
T팩토리는 위와 같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제공하는 곳으로, ICT 멀티플렉스 복합체험공간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위치는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가까우며, 홍대 걷고싶은 거리에서도 상당히 가까운 편이다.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눈에 쉽게 띄며, 찾는 것이 어렵지 않다.
공간은 기본적으로 상설전시, 크루 클래스, 덕콘(소규모 콘서트), 팩토리 가든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전시는 매번 바뀐다.
“전시 : 나만의 에이닷을 만나러…”
이번 방문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시는 “나만의 에잇을 만나러”라는 제목의 전시이다. 운영시간과 전시기간은 아래와 같다.
”나만의 에이닷을 만나러“
- 운영시간 : 11:00 – 21:00 (매달 3번째 월요일 휴무)
- 전시기간 : 2023년 2월까지
이번 전시에서는 “에이닷”을 만나러 간다는 콘셉트의 체험이다. 직원의 안내에 따라서 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데, 방문해서 손바닥을 머신에 스캔하면, 나만의 큐브 캡슐이 나온다. 큐브 켑슐을 기계에 스캔하면, 나만의 에이닷을 만날 수 있는데, 에이닷을 만나기도 전에 데이터 오류로 에이닷이 사라지고 만다는 설정이다.
3개의 콘을 모아서 에이닷을 다시 복구하는 것이 미션이다. 에이닷의 목소리를 맞추고, 관심사를 고르고, 콘텐츠 취향을 수집하는 3가지 단계를 진행하면 클리어를 완료하고 에이닷을 구해낼 수 있다.
1층에서 3가지의 미션을 모두 마치고 나면, 팩토리 가든을 거쳐서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 2층에서 복구한 에이닷과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주어지는 기념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기념품이 주어지는데, 나만의 에이닷 카드와 키링, 쿠키를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나면, 티팩토리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2층에서는 애플스토어와 유사한 형태로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을 찾을 수 있다. 또한, 같은 층에 있는 아케이드 공간에서는 X박스 게임들을 무료로 플레이 해볼 수 있기도 하다.
다른 한켠에서는 조그마한 전시공간이 제공되어 있기도 한데, SK텔레콤 소속의 LoL 플레이어 페이커 선수와 관련된 굿즈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다.
”단체 방문이 가능하기도 한 티팩토리“
티팩토리는 단체로 방문이 가능하기도 하다. 외국인을 위해서 언어를 영어로 제공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영어 이외의 다른 외국어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
단체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미리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최소한 방문 하루 전에는 예약을 하면 된다.
“티팩토리”는 SK텔레콤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로, T팩토리의 “T”는 ”기술(Technology)”과 “미래(Tomorrow)”를 나타내는 것으로 그것들을 끊임없이 생산하는 공간의 의미를 갖는다고 한다. 한 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공간으로 다양하면서도 복합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재미있는 공간이다.
”서울 홍대, SK텔레콤, 티팩토리“
-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 144 1층
- 전화번호 : 070-7470-0001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휴무일 : 셋째 월요일, 추석당일, 설당일
- 홈페이지 : https://www.tfactory.co.kr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