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산항 근처에는 활어회를 판매하고 있는 직판장을 찾을 수 있다. “수협활어회센터”를 찾아가면 되는데, 이 곳에서는 다양한 해산물을 찾을 수 있다. 수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 바가지를 쓸 일이 없이 저렴하게 회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성산포 수협활어회센터”
성산포 수협활어회센터 건물 3층으로 올라가면 식당을 찾을 수 있다. 이곳 역시도 수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새로 생긴 건물인지라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다.
또한, 주문을 받고 서빙해주시는 직원분들 역시도 굉장히 친절하기에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회정식 1인 25,000원”
이 곳에서는 회정식을 주문할 수 있는데, 1인당 25,000원에 맛볼 수 있다. 예전에는 20,000원이었다고 하는데, 오픈 특가여서 저렴하게 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제는 물가 상승으로 인해서 가격이 더 올라갔을 가능성이 있다.)
혼자서 방문해도 1인 회정식을 먹을 수 있다. 회를 혼자서 먹으러 오는 것은 개인적으로 처음이었는데, 뻘쭘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잘 맞이해주어서 큰 부담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또한, 직원분꼐서 편안하게 식사를 하라고 이야기를 해주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이 곳에 “혼밥”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해주었다.
“푸짐한 한상차람”
1인분만 차린다고 해서, 부실하게 나오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1인분임에도 불구하고 푸짐하게 나왔다. 혼자거 이것저것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다.
중간중간 음식이 하나씩 더 추가되기도 했는데, 개인적으로 식사를 많이 하는 대식가임에도 불구하고 나온 음식을 모두 먹는 것은 힘들 정도로 많이 나왔다. 마무리는 해물탕으로 했는데, 해물탕 1인분이었던지라 뚝배기에 해주었다. (2인분 이상의 경우에는 스토브에 나온다.)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횟집으로 적당한 가격에 푸짐한 한상 차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무엇보다도 혼자서 방문해도 회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 혼자서 제주여행을 하는 중에 회를 먹고 싶다면 방문해 볼 만한 장소이다.
“제주 성산포 수협활어회센터”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 91 3층 (우)63643
- 전화번호 : 064-782-3165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홈페이지 : http://www.sungsanposh.co.kr/fish/info/intro.php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