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토속 음식으로 “몸국”이 유명하다. 몸국 뿐만 아니라, 보말국, 도세기국 등과 같은 음식 역시도 제주 토속 음식으로 찾을 수 있는데, 도세기국을 판매하는 식당은 쉽게 찾기 어려운 편이다.
“제주 서귀포 토속 음식점 몰고랑몸국”
제주 서귀포 서귀포시청 제1청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를 잡고 있는 “몰고랑몸국”이라는 식당은 위에서 언급한 “몸국, 보말국, 도세기국”을 모두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이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식당이며, TV에도 나왔던 유명한 식당이다.
“몸국, 도세기국, 보말국 등의 제주 토속 음식점”
이 곳에서는 몸국, 도세기국, 보말국과 같은 제주 토속 음식을 찾을 수 있다. 이번 방문에서 몸국을 먹어보고 싶기도 했지만, 몸국은 예전에 먹어보기도 했기에 이번에는 다른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없다는 도세기국을 주문해서 맛보았다.
“제주 흑도세기국”
흑도세기국은 흑돼지와 메밀가루를 넣고 끓인 하얀 국물에 무, 파를 듬뿍 넣어서 만든 국이다. 메밀가루가 국물을 걸쭉하게 만드는데 부드러우면서도 걸쭉한 죽같은 느낌의 음식이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다소 느끼해 보이지만, 매콤한 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의외로 느끼함은 거의 느낄 수 없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지만, 정말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었다. 이 곳을 방문한 다른 누군가도 친절하게 맞이해주어서 좋은 곳이라고 했는데, 실제로 그랬다. 혼자서 방문했음에도 친절함에 편안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었다.
제주도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특별한 토속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서귀포에서 찾을 수 있는 귀한 음식점이다.
“제주 서귀포 토속음식점, 몰고랑몸국”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장수로 72 (우)63584
- 전화번호 : 064-732-5347
- 영업시간 : 8:00 – 20: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