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도 이제는 쉽게 편의점을 찾을 수 있는데, 일본에서도 마찬가지로 편의점을 곳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의 편의점을 찾을 수 있듯이, 일본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의 편의점을 찾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는 ”로손“이라는 이름의 편의점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로손 편의점은 일본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데, 세븐일레븐만큼이나 쉽게, 그리고 다양한 곳에서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로손의 경우에는 3가지 종류의 다양한 매장으로 운영을 하고 있기도 하다.
“3가지 종류의 매장으로 운영이 되는 로손 편의점”
로손은 여러 가지 종류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크게는 3가지 종류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3가지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 로손(Lawson) : 일반적인 분위기의 편의점
- 내추럴 로손(Natural Lawson) :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의 편의점
- 로손 스토어 100(Lawson Store 100) : 100엔샵 편의점
로손과 내추럴 로손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에서 찾을 수 있는 일반적인 분위기의 편의점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편의점의 느낌과 크게 다르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로손 스토어 100”은 조금 차이가 있는데, 편의점의 느낌에 가깝다기 보다는 100엔샵에 가까운 느낌의 장소이다.
“100엔샵처럼 운영이 되는 로손 스토어 100”
”로손 스토어 100“은 100엔샵처럼 운영이 되고 있는 편의점이다보니, 그만큼 다양한 물건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행 전문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배틀트립“에서도 ”로손 스토어 100“이 소개되었던 적이 있다. “EXID” 그룹의 하니와 솔지가 오사카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소개가 되었는데, 100엔 편의점에서 꼭 사와야할 물품을 소개했던 적이 있다.
”로손 스토어 100에서 꼭 사야할 물품“
방송에서 소개된 물품은 4가지였는데, 아래의 4가지 제품이 소개가 되었다. 물론, 방송에서 소개되지 않은 제품 역시도 많이 찾아볼 수 있으니,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해보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참치 캔
- 캔 청주
- 롤 케이크
- 허니버터 과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