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차이나타운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수많은 중화요리점에서부터 다양한 간식거리, 과자와 같은 주전부리까지, 상당히 많고도 다양한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인천 차이나타운, 화덕만두“
저녁식사를 마쳤지만, 차이나타운을 방문한김에 최대한 많은 음식을 먹고 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중에서 특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화덕만두가 생각이 났는데, 그곳이 어디인지 검색을 해보니, “십리향”이라는 이름의 매장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화덕만두는 뜨거운 화덕에 만두를 붙여서 만드는 것으로 소개가 되었는데, 과연 그 맛이 어떨지 궁금했기에 주저없이 방문해보았다.
“화덕에 직접 굽는 만두, 십리향”
십리향에서는 화덕에 만두를 직접 굽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기다리는 분들 불러서 화덕을 보여주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구경을 시켜주기도 한다고 한다. 실제로 이러한 모습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적이 있다. 하지만, 필자가 방문했던 시간대에는 사장님은 따로 보이지 않았는데, 그래서 화덕에 만두를 직접 굽는 모습은 볼 수가 없었다.
”4가지 종류의 화덕만두“
화덕만두는 4가지 종류의 맛이 있었다. 고구마, 단호박, 팥, 고기가 바로 그것이다. 저녁 식사를 이미 마친 상황이었기에 4가지 맛을 모두 맛보기에는 부담스러운 상황이었다. 그래서 한 가지만 선택해서 맛을 보기로 했는데, 고기 만두를 선택해서 맛을 보았다.
가게에서도 처음 먹어본다면, 고기 만두를 추천했고, 고기 다음이, 단호박, 그 다음을 고구마 순으로 추천한다고 한다.
만두 하나에 가격은 2,500원으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였지만, 화덕에 구운 만두여서 그런 것인지 확실히 불맛이 살아있는 듯한 느낌으로, 평소에 먹던 만두와는 차이가 있는 맛이었다.
차이나타운을 방문했다면, 빼놓지 않고 맛을 보고 가는 것이 좋은 음식으로, 식사를 마쳤다고 하더라도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음식이기에 꼭 맛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인천 차이나타운, 화덕만두 십리향”
- 주소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50-2
- 전화번호 : 032-762-5888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0: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