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자유공원을 중심으로 하는 구 도심일대에서는 “개항장거리”,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 등의 관광 명소를 찾을 수 있다. 그중에서 개항장거리에서는 작은 골목이지만, 일본풍으로 꾸며져 있는 일본풍 거리를 찾을 수 있는데, 이 곳에서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다.
”일본풍 거리의 작은 서점, 문학 소매점“
일본풍 거리에서 우연히 찾은 작은 서점이 눈에 띄었다. 마치 일본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작은 가게 같은 느낌이 인상적인 곳이었는데, 이러한 곳을 발견하니, 들어가지 않고 그냥 지나치기 어려웠다.
”조그마한 서점, 문학 소매점“
외관과 마찬가지로 내부 역시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모습이다. 가운데에 큰 테이블이 있고, 벽쪽으로는 서재가 있어서 다양한 서적이 꽃혀있는 것이 인상적이다. 그리 넓지는 않지만, 충분히 푸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우리나라에서 찾을 수 있는 곳이지만, 실제로 일본 어딘가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지닌 서짐이다.
생각보다 책도 꽤 많은 편이었는데, 인상적이었던 것은 서가에 꽃혀있는 책 사이사이에서 책방 사장님이 남겨놓은 메모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책에 쓰인 문구를 활용한 메모, 책을 추천하는 이유, 그냥 메모 등 다양한 메모를 찾을 수 있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대형 서적과는 달리,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서점으로 대형서점은 차마 따라할 수 없는 감성을 자극하는 매장이다. 인천 개항장거리를 돌아보면서 잠시 감성을 채우고 가고 싶다면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인천 개항장거리, 작은 서점, 문학소매점“
- 주소 : 인천 중고 신포로27번길 89 1층
- 전화번호 : 010-9497-8313
- 운영시간 : (월, 화, 수, 목, 토, 일) 12:00 – 20:00 (금) 12:00 – 18: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