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사계시장은 5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이수역 인근의 전통시장이다. 지하철 4호선, 7호선이 통과하는 이수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곳이기도 하다.
남성 사계시장은 공산품 위주의 상품을 판매하는 봄 구역, 과일, 채소, 정육 등의 식료품을 판매하는 여름 구역, 간편한 먹거리들이 자리한 가을 구역, 따뜻한 육수를 맛볼 수 있는 먹자골목 겨울 구역까지 사계절을 테마로 한 시장이다. 이러한 사계절을 테마로 하여 “남성 사계시장”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남성 사계시장 식당, 홍콩 참치만두”
홍콩 참치만두는 “남성 사계시장”에서 찾을 수 있는 조그마한 식당이다. 가게 이름부터 “홍콩 참치만두”로 어떤 메뉴를 주력으로 판매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실제로 매장을 방문해보면, 간판에 커다랗게 정자로 “ 홍콩참치만두”라고 쓰여있고, 아래에는 전화번호가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참치 메뉴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찾을 수 있는 식당”
메뉴판을 살펴보면, 참치만두를 비롯한 다양한 만두와 기타 메뉴를 찾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참치만두”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곳이니, 당연히 참치만두를 맛보고 싶었으나, 이날은 업무차 잠깐 출장을 와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가야하는 상황이었기에 “참치만두”라는 메뉴가 있는 것만 확인하고, 실제로는 계란볶음밥을 주문했다.
“계란볶음밥 : 7,000원”
계란볶음밥은 7,000원으로 간단한 밑반찬과 함께 나왔다. 계란이 듬뿍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러고보니, 홍콩에서는 볶음밥 요리를 주문해서 먹어본 적이 없고, 마카오에서 볶음밥을 한 번 먹어본 적이 있었다. 물론, 현지에서 먹는 것과는 비교하기에는 어렵겠지만, ”홍콩 참치만두“에서 맛보는 홍콩식 볶음밥이라 나름 의미가 있었다.
볶음밥이지만, 기름기가 그리 많지 않아서, 편안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었다.
“조그마한 매장”
매장은 정말 조그마한 편이다. 테이블이 약 3개 정도밖에 없어서 한 번에 많은 손님을 받기에는 무리가 있는 곳이다. 아마도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장으로 주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곳곳에서 만두집은 많이 찾을 수 있지만, 홍콩식으로 만든 ”참치 만두“는 쉽게 찾을 수 없으니, 특별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 이수역 남성 사계시장 식당, 홍콩 참치만두“
- 주소 :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29나길 35
- 전화번호 : 010-2189-9199
- 영업시간 : (화-일) 11:00 – 23:00
- 휴무일 : 월요일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