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난바에서 조금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신세카이라는 지역을 찾을 수 있다. 오사카 남부의 중심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도톤보리에서 비해서는 덜 유명한 곳이지만, ”츠텐카쿠“라는 전망대로 인해서 과거 관광지로 이름을 날렸던 곳이다.
- 오사카 “신세카이” : 오사카의 신세계 ”신세카이“
“오사카 신세카이의 중심에서 찾을 수 있는 전망대, 츠텐카쿠”
오사카 신세카이 거리의 중심에는 “츠텐카쿠”라는 이름의 전망대를 찾을 수 있다. 이는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에서 영감을 얻어서 만든 탑이다.
1912년에 지어졌고, 당시 아시아에서는 가장 높은 구조물이었던 64m에 달하는 높이의 건물이었다. 또한 여기에 당시에 면적이 132,000평방 미터 이상 되는 오락 공원인 루나 파크와 함께 신세카이의 시설 중 하나였이기도 했다.
하지만, 1943년 타워에 화재가 발생했고, 전쟁 때 철을 공급하기 위해서 해체되었고, 전쟁이 끝난 이후 1956년에 다시 새로운 츠텐카쿠가 재건되었다.
“츠텐카쿠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
츠텐카쿠 전망대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우선 지하로 들어가야 한다. 지하로 들어가면 작은 공연장과 함께 기념품점을 찾을 수 있는데, 한쪽에서 츠텐카쿠로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를 찾을 수 있다. 여기에서 입장권을 구입해서 들어가거나, 주유패스를 이용해서 확인을 받은 뒤에 입장할 수 있다.
“오사카를 남부 일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츠텐카쿠로 올라가면, 전망대로 바로 올라가지는 않는다. 먼저 카페와 같은 장소가 등장하는데, 여러 가지 먹거리와 기념품을 판매하는 장소가 먼저 등장한다. 여기에서는 글리코의 대표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포키”를 볼 수 있기도 하다.
카페와 기념품점을 지나치고 나면, 5층에 자리하고 있는 전망대로 올라갈 수 있는데, 전망대에 오르면 오사카 시내의 경치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빌리켄 동상이 모셔져 있는 츠텐카쿠”
츠텐카쿠에서는 신세카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빌리켄 동상이 모셔져 있다. 이 신은 미국에서 건너온 신으로, 발바닥을 문지르면서 소원을 빌면 복이 온다는 전해진다.
신세카이 지역에서 이 동상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빌리켄 동상을 츠텐카쿠에 모신 이후부터, 여러 곳에서 쉽게 볼 수 있다고 한다.
“하츠네 미쿠 테마로 이루어진 4층 전망대”
5층에서 한층 내려가면 또다른 분위기의 전망대가 등장한다. 이 곳은 하쿠네 미쿠의 노래와 함께 오사카의 경치를 전망할 수 있도록 꾸며두었다.
하츠네 미쿠는 캐릭터를 활용한 보컬로이드로, 쉽게 생각하면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음악을 합쳐놓은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노래를 부르는 캐릭터이다.
“주유패스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전망대”
츠텐카쿠는 오사카 자유여행 패스의 일종인 주유 패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곳이다. 주유패스가 없다면, 유료로 입장을 해야 하며, 일반 전망대 요금은 900엔, 특별 야외전망대까지는 1,200엔의 요금이 필요하다.
“일본 오사카 신세카이, 츠텐카쿠”
- 주소 : 1 Chome-18-6 Ebisuhigashi, Naniwa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56-0002, Japan
- 전화번호 : +81 6-6641-9555
- 홈페이지 : https://www.tsutenkaku.co.jp/
- 운영시간 : 9:00 – 21:00 (마지막 입장은 20:30까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