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은 남부에 자리하고 있는 “도톤보리”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점점 우메다 지역으로 상권이 이동하고 있다는 내용을 현지인을 통해서 들어볼 수 있었다.
우메다 지역은 도톤보리와 함께 쌍벽을 이루는 오사카의 중심지역이기도 하다. 관광객들에게는 도톤보리가 더 잘 알려져 있다고 한다면, 일본 현지인들에게는 우메다가 더 잘 알려진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오사카의 새로운 중심지, 우메다”
우메다는 오사카의 새로운 중심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이유는 우메다에 오사카의 기점이라 할 수 있는 오사카역을 비롯하여, “한큐선, 한신선” 등의 3개의 지하철 노선이 중첩되어 있는 터미널이 있기 때문이다.
터미널 주변으로 자연스럽게 상권이 발달하게 되었는데, 덕분에 이 곳에서 다양한 상점이 늘어서게 되고, 고층건물이 들어서며 오사카 경제의 중심지로 거듭났다.
“복잡한 지하상가로 유명한 우메다”
우메다 지역은 특히 개미지옥이라고 불릴 정도로 복잡한 지하상가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우메다의 지하상가에는 찻집, 레스토랑 등을 비롯하여, 서양 의류, 잡화, 식료품 등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밀집해 있다.
“우메다에서 찾을 수 있는 대관람차, 헵파이브 관람차”
우메다에서도 대관람차를 찾을 수 있다. 도심 한복판에서 찾을 수 있는 대관람차로 다소 특이한 느낌을 전달한다.
헵파이브라는 쇼핑몰과 연결되어 있는 관람차로 이름 자체도 “헵파이브 관람차”이다. 주유패스를 소지하고 있으면, 무료로 탐승이 가능하기에 주유패스를 소지하고 있다면, 방문을 추천하는 곳이다.
- 오사카 우메다 ”헵파이브 관람차“ : 오사카 우메다 대관람차 “헵파이브 관람차”
”우메다 공중정원“
우메다에서는 ”우메다 공중정원“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우메다 공중정원은 우메다 스카이 빌딩에 자리하고 있는데, 꼭대기 층으로 올라가면 오사카의 경치를 두 눈으로 조망할 수 있다.
저녁시간에 방문하면 해가 지는 낙조를 볼 수 있기도 하고, 야경 역시도 감상이 가능하다. 공중정원 역시도 주유패스를 소지하고 있으면 무료로 방문이 가능한 곳으로, 주유패스가 있다면, 잊지 말고 방문할 만한 곳이다.
“일본 오사카, 우메다”
- 주소 : Kita, Osaka, Osaka Prefecture 530-0001, Japan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