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관광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도톤보리 중심지역에서 골목으로 조금 들어가면, “호젠지”라는 이름의 작은 절을 찾을 수 있다.
사실, 호젠지라는 절보다는 호젠지가 있는 골목길인 “호젠지 요코초”가 더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오사카 도톤보리 작은 골목길에서 찾을 수 있는 호젠지”
호젠지는 오사카 도톤보리 근처의 작은 골목길에 있는 절이다. 이 곳에서는 특별한 모습의 불상을 만나볼 수 있는데 이끼에 뒤덮인 불상이 바로 그것이다.
이끼로 둘러싸인 불상은 호두묘오상(부동명왕상)이다. 이 불상에 이끼가 끼어 있는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과거 어느 가난했던 한 사람이 소원을 빌고 싶기는 하지만 드릴 공물이 없어서 생각을 해 낸 것이 “부처님 역시도 더운 날씨에 시원한 물을 마시면 좋아하지 않을까?“하는 마음에서 불상에 물을 뿌리고 기도를 드리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서 불상에 이끼가 끼었다고 한다.
이후, 다른 사람들 역시도 이 불상에 물을 뿌리고 기도를 드리면서 이러한 형태로 거듭나게 되었다.
”호젠지 옆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고양이 신사“
호젠지 옆에서는 일본의 토속 신앙인 신도를 기리는 신사가 있다. 이 신사에서는 특별히 고양이를 모시고 있다고 한다.
고양이를 모시는 신사인데, 이 곳을 방문했을 때, 검은 고양이 한 마리가 눈 앞에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했다.
도톤보리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절과 작은 신사로, 좁은 골목에 자리하고 있어 찾기는 쉽지 않지만, 여러 사연을 담고 있는 재미있는 곳이다.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호젠지”
- 주소 : 1 Chome-2-16 Nanba,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2-0076, Japan
- 전화번호 : +81 6-6211-4152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