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의약품점은 우리나라의 의약품점과는 다소 다른 형태를 취하고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일본에서는 흔히 ”드럭스토어“라고 불리는 매장에서 약을 쌓아두고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와는 달리 특별한 처방전이 없어도 구입할 수 있는 약이 많기도 하다.
가격 역시도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라 일본 여행을 하면서, 이러한 의약품점에서 약을 구입해서 오는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일본에서 약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상점”
일본에서는 이러한 의약품점이 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다이코쿠, 마츠모토 키요시 등의 다양한 드럭스토어 브랜드가 있다.
이러한 대형 의약품점에서 찾을 수 있는 제품은 비슷한 편이라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어느 매장을 방문해도 크게 차이가 없는 편이다. 이러한 드럭스토어에는 크게 한자로 약(藥)이라고 쓰여있다.
”5,000엔 이상 구매하면 면세가 가능한 상점”
드럭스토어 역시도 한 번에 한 매장에서 5,000엔 이상의 제품을 구입하면 외국인에 한해서 면세가 가능하다. 이러한 면세 혜택을 위해서는 여권을 제시하거나, 입국 시에 받은 QR 코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운터에서 결제를 해야 한다. 면세 혜택을 받아서 물건을 구입하고 나면, 특별한 포장과 함께 영수증을 여권에 붙여주는데, 이 영수증은 출국 시에 일본 세관에 보여주면 된다.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유명한 제품들”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특별히 유명한 제품이 있끼도 하다. KBS 여행전문 방송인 배틀트립 오사카편에서 소개가 되기도 했는데, EXID의 하니와 솔지가 방문해서, 여러 가지 약을 구입하는 모습이 소개되기도 했다.
특히, 방귀를 멈추는 약 혹은 배에 찬 가스를 뺴는 약이 유명하기도 하고, 숙취해소제로 알려진 “우콘노치카라(ウコンの力), 안약인 로토리세, 구내염 패치, 수면안대, 종아리 전용 패치 등이 유명하다.
”도톤보리에서 방문한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다이코쿠 드럭스토어는 오사카의 주요 관광지 중의 한 곳으로 손꼽히는 도톤보리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에비스바시 다리 북쪽에 자리하고 있는 에비스바시스지 상점가의 입구에서 찾을 수 있다.
일본을 여행하면서, 드럭스토어에 들러서 필요한 약을 구입해서 오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마츠모토 키요시 드럭스토어”
- 주소 : 2 Chome-5-5 Shinsaibashisuji, Chuo Ward, Osaka, 542-0085, Japan
- 전화번호 : +81-6-6211-6307
- 홈페이지 : matsukiyo.co.jp
- 영업시간 : 10:00 – 22:0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