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초지역과 고잔역 인근에서는 단원구청을 찾을 수 있다. 단원구청 뒤쪽으로는 경기도미술관을 찾을 수 있는데, 경기도미술관은 화랑공원 혹은 화랑유원지라는 이름의 작은 호수공원 옆에 자리하고 있다.
경기도미술관은 경기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설로 현대미술 작품을 수집하고 동시대적이고 창의적인 기획전을 싱행하고 있는 미술관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방문한 이날은 정기휴일이었던 날이라 내부를 들어가보지는 못하고 외관만 바라보아야 했다.
“안산 호수공원, 화랑유원지”
경기도미술관을 돌아보려고 왔지만, 휴일이었던지라, 미술관 뒤쪽에 있는 화랑유원지를 한 번 걸어보았다. 육안으로 보기에는 제법 커보이지만, 직접 걸어보면 부담스러울 정도로 크지 않은 정도의 호수였기에 한 바퀴 돌아보면서 산책을 하기에 괜찮았다. 호수공원 주변으로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공원을 걸어보면서 사색에 잠겨볼 수 있었다.
약 30분 정도 걸으면 한 바퀴를 돌아볼 수 있을 정도의 규모로 가볍게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또한, 돌아보면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조형물들이 주변에 있기에 주변에 있는 조형물들을 감상하면서 걸어보면 심심하지 않게 산책을 할 수 있기도 하다.
경기도미술관이 휴관일이 아니었다면, 더욱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을 장소인데 하필이면 휴관일에 방문해서 경기도미술관은 들러보지 못해서 아쉽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은 곳이다.
“안산 화랑유원지”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 (우)15385
- 전화번호 : 031-487-7780
Leave a Reply